Tutorial / 3D Buzz / Material - 전반적인 개요, Specular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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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어떨때 어떤걸 추가해서 연결해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는군..
좀 더 많이 써봐야 감이 올 듯하다.  흐음...


반사성 : 빛나는 느낌을 주기 위해 표면의 빛을 반사하는 방법.

Specular 만들기
- 우클릭 - 파라미터 - 새 벡터 파라미터 생성
- 색깔값과 이름을 지정 후 Specular에 연결. 이러면 완전 반들거린다.
- 멀티플라이 노드를 하나 만들어서 A에는 텍스쳐 샘플의 빨간단자를, B에는 벡터파라미터를 연결.

반사색(Specular)말고도 벽돌의 광택모양도 조절
- 이를 위해 다른 파라미터를 SpecularPower에 연결해야 한다.
- 여기에 필요한 정보는 벡터정보가 아니라 숫자 딱 하나가 필요하다.
- 우클릭 - 파라미터 - 새 파라미터 스칼라 
- 이름과 값을 셋팅하고 SpecularPower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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