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 / 3D Buzz / Material - detail normap, normap 합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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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세세한 노말맵도 쓰고싶다는 거고. 고로 이전 노말맵과 같이 쓰고 싶다는거?


디테일 텍스쳐 : 원본 머터리얼에 더욱 세밀한 세부묘사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
                
노말맵에 디테일 텍스쳐 넣기
- 디테일 텍스쳐는 노말맵에 영향을 끼친다.
- 컨텐츠브라우저에서 디테일 노말맵을 하나 선택한다(T_HU_Stone_ND)
- 머터리얼 에디터에서 왼클릭 + T로 텍스쳐 셈플을 하나 만든다.
- 기존 노말맵과 새로 생성한 디테일 노말맵, 총 두개의 노말맵이 있다.
- 노말맵용 돌기 정보는 실제로 빨강 및 초록 채널에 있다.
- 파랑은 일종의 기본선, 일종의 밑면, 빨강 초록 채널로 변화를 준다.
- 결국 파랑채널은 필요없고 빨강과 초록채널만 합쳐주면 된다.
- 디테일 노말맵의 파랑채널 끄기 : 우클릭-유틸리티-새 컴포넌트 마스크 생성
- 디테일 텍스쳐와 Mask를 연결한다.
- 이 시점에서 그냥 합칠수가 없고 근본적으로 파랑채널을 이 텍스쳐에 다시 넣어줘야 한다.
  하지만 파랑채널은 아무 정보가 없고 그래서 검정색이 된다.
- 우클릭-new Append Vector 클릭.
  R,G(마스크)에다가 하나를 붙여 B를 얻는다.
- 그리도 덧붓붙일 정보도 필요하다, 그래서 상수를 하나 만든다.
  1 + 왼쪽 마우스 버튼 클릭하여 상수값 생성
- Mask를 A입력에, 이렇게 빨강과 초록에다 파랑값0을 덧붙임.
- 이제 노말맵을 합쳐야 한다, 더하기 노드를 생성(A + LMB)
  노말맵을 A입력에 연결, Append를 B에 연결
- 이렇게 노말맵 둘이 합쳐짐.
- 텍스쳐 샘플, 텍스쳐 샘플, 디테일 텍스쳐는 매우 저해상도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Coordiinates - New TextureCoordinate 선택
  이를 통해 텍스쳐의 타일링을 바꿀 수 있다.
  텍스쳐 샘플에 바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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