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 두번째 환불건.

반응형

이전에 chat gpt 구독료를 환불받은 적이 있다.

정기결제해놨는데 필요없어진걸 깜빡하고 해지를 늦게함.

결제 알림 오자마자 아차 싶어서 정기결제 해지하고 환불요청을 했더니

바로 환불을 해줌.

 

왼쪽 아래 Plus갱신 이라는 버튼이 있다.

이걸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난다.

1번은 구독관리를 할 수 있는 곳이고 2번을 누르면 결제관련 내용을 환불받을 수 있는곳이 나온다.

이 open api 의 고객센터에서 환불을 요청해야 하는데 직접링크는 아래와같다.

https://help.openai.com/en/

이 페이지에서 오른쪽 아래 보면 채팅 버튼이 있다.

이걸 클릭하고 가장 아래에 있는 "Ask a Question"을 클릭 후 "Login now"를 먼저 해 준다.

이미 로그인 되어 있다면 굳이 로그인은 안 눌러줘도 된다.

그 이후에.

  1. Billing
  2. Other
  3. just subscribed to ChatGPT Plus and would like a refund
  4. Yes

의 순으로 메세지를 입력해 주면 된다.

내용은 결제 문제로 도움을 요청하는 거고

쳇 gpt 플러스 회원 결제한거 환불해달라는 내용이다.

 

이렇게 하면 환불이 된다.

유럽의 경우 14일 내 환불요청하면 된다고 하던데 chat gpt는 한국은 다른지 

두번째 환불일때는 좀힘들었다.

 

1. 플러스 회원 결제.

2. 결제하고 5분뒤에 이번달 필요한게 아니라 다음달 필요한걸 인지

3. 바로 해지요청.

4. 이전 첫번째 환불 처럼 같은 프로세스로 환불된다고 답변 받았고 대기.

5. 5일이상 지났는데 환불 안됨. 저번에는 몇시간만에 됐는데. 메일도 안옴.

   그래서 다시 문의. 문의 내용은 chat gpt에 써서 영어로 번역해서 붙임.

  "x월x일에 구독 환불요청을 하였고 안내받은 5일이상 대기하였는데 환불 되지 않았다.

   확인 한번 부탁한다."

   답변은 : 카드사 워킹데이 기준으로 5~7일 걸리니 더 대기해라.

6. 위 5번의 답변을 듣고 . 알았다고 답변해주고 이틀 뒤에 보니 또 다른 답변이 달림.

   내가 문의 한 후에 몇시간 뒤에 달렸는데 꽤 긴 문장이지만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음.

   "원래 구독후 환불은 불가능 하다. 그리고 너 저번에 한번 환불 받은 이력이 있다. 

   이전 안내메세지는 잘못 나간거다 미안하다. 환불 안된다."

7. 좀 황당해서 다시 문의를 넣음.

  나 : "결제하고 1시간도 안되서 환불 요청했고 유료서비스인 3.5 이상 버전은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고

   환불된다고 해서 지금 9일째 대기중이다. 그렇다면 잘못된 안내에 따른 9일치 보상은 가능한가.

   9일 연장이나, 9일치에 대한 부분 환불이 가능한지 궁금하다."

   이렇게 입력하고 또 하루가 지났다.

8. 답변이 왔는데 내용은 짧게 말해서. 우리가 잘못 안내했으니 환불해줄게. 

    그리고 바로 환불 메일이 옴.

 

한국만 no 환불 정책인가?

유럽은 14일 내 환불 요청 가능이던데...

한번만 환불이 가능한가? 내용상 한번 만 해주고 그 다음부터는 정책 말하면서 안해주려고 하던데.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