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21. 10. 26. 11:20

(리뷰) 제대로 배우는 수학적 최적화

"한빛미디어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책제목 : 제대로 배우는 수학적 최적화 저자 : 우메타니 슌지 지음 / 김모세 옮김 출판년도 : 2021.9.30 책을 읽기 전에... 프로그래머를 직업으로 한다면 최적화라는 주제는 늘 안고가는 주제이다. 이 책은 알고리즘과 수학적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책이며 현실에서의 문제를 수학적 최적화 문제로 모델링하기 위한 다양한 기법을 수식으로 풀어가며 설명한다. 그러다 보니 책 자체의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다. 중급 이상의 전공서라고 생각된다. 사실 많은 학문들은 수학과 연관되어 있는게 많다. 프로그래머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래픽스 관련, 알고리즘관련, 프로그래밍 최적화 관련에서 수학적 최적화의 도움이 필요하다. 책의 내용... 책을 펼치자 마자 수..

닥터 최태수

글 : 조석호 장르 : 현대판타지 의학 판타지는 사실 몇번 접한적이 있다. 지금 읽고있는 중인 "의원, 다시 살다" 처럼 큰 줄기는 현대 의학 서적을 가지고 과거로 가는게 거의 정석같은 느낌. 그게 아니면 특별한 능력으로 사람들을 쉽게고치는 느낌. 그런데 이책은 그런게 아니라 그냥 거의 정석적인 의학 소설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 내용은 정말 어마하게 길지만..(읽어도 읽어도 끝이 안날것 같았다.)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1870800&isWebtoonAgreePopUp=true 닥터 최태수 2015년 최고의 선택! 삶과 죽음이 교차한 그 순간! 평범한 인턴의 운명이 송두리째 바뀌었다. 천재 흉부외과의 최태수가 간다! series...

2021. 10. 18. 11:33

누사이퍼(NU)

*누군가에게 추천이나 정보 알림이 아니라 개인 메모용도입니다.* 한글명 누사이퍼 티커 NU 영문명 Nucypher 업비트 (원화마켓) 2021/10/15 테마 데이터 토큰 코인 소개 : 누사이퍼 네트워크는 분산 앱 및 분산 프로토콜의 종단 간 암호화 데이터 공유를 용이하게 합니다. 데이터 접근 권한은 암호화 과정에서 내재되며, 네트워크 참여자 간의 공유 정책을 통해 데이터 원소유자만 타인에 해당 데이터 접근 권한을 명시적으로 부여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데이터 소유자는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접근권한을 궁극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누사이퍼 네트워크 자체는 데이터를 해독하거나 내재된 개인키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챠트 : 업비트 상장때 시가 314 고가 10000원, 역시나 엄청난 펌핑후 떡락. ..

과거에서 재능이 쏟아져

글 : 달까기 장르 : 현대판타지 최근 가장 재미있게 보고있는 작품 두개중 하나. 하나는 연재중이라 매일 쿠키를 써 가며 읽고있고 이건 완결이 난 작품이라 순삭시켜버렸음. 내가 좋아하는 현판장르고 액션이 안들어가는데도 재미있어서 좋음.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5262967&isWebtoonAgreePopUp=true 과거에서 재능이 쏟아져 물건의 과거에서 재능을 가져올 수 있다고? series.naver.com 책 소개 : 물건의 과거에서 재능을 가져올 수 있다고? 책 간단 내용 : 주인공은 이렇다할 재능도 하나 없지만 긍정적인 마인드로 꿈을 쫒아 식당일을 함. 하지만 계속해서 망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도전. 그런데 어느순간..

지금 어느 코인을 사야할까? (21/10/06)

*누군가에게 추천이나 정보 알림이 아니라 개인 메모용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작성한 글이 6월인걸 보면 그동안 얼마나 코인 시장이 험난했는지 알 수 있음. 사실 4월이후에는 코인시장이 주춤했고 나름 잘 버티고 있었는데 6월부터는 사실 좀 힘들었다. 원금 손실까지는 안갔는데 진짜 원금 손실까지만 안가고 수익금은 거의 다 까먹을 정도. 그러다가 7월말부터 조금 회복이 되더니 온르 드디어 6200을 찍었다. 그동안의 여정을 보면... 코인원에서는 두가지만 했다. 바로 카르테시와 클레이튼. 카르테시는 생각보다 더 수익을 안겨줬고 클레이튼은 생각보다 더 떡락 후 회복을 못했다. 카르테시의 경우 600~800대에서 매수 후 800~900원대에 매도를 몇번 하다보니 코인수가 늘었고 클레이튼은 그냥 냅뒀더니 본전에 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