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Tutorial / 3D Buzz / Kis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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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본격적으로 키즈멧을 파는듯...
트리거들의 향연이 펼쳐질듯..이벤트,이벤트
토,일욜에 할 작업량이 많았는데 미친듯이 놀았더니 미친듯이 쌓여있네..ㅎㅎ
요 튜토리얼 을 마저본 다음에 책 튜토리얼에 있던 포그까는 것과 오브젝트 잡아 던지는 것,
그리고 파이프에 연기 나는것(파티클)도 추가해 줘야 겠다.

키즈멧 :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마티네 :
- 트랙에 있는 오른쪽 끝의 검은상자를 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바뀌면서
  오브젝트의 커브를 확인 할 수 있다.
- Fit View To All(전체에 뷰 맞추기) : 곡선 전체를 볼 수 있다.
- 그룹에 오른쪽 클릭하면 여러가지 트랙종류가 나온다.
  - Add New Color Property Track : 색을 주고 바꿀 수 있다.
  - Add New Vector Material Param Track : 머터리얼을 애니메이트 할 때.
  - Add New Anim Control Track : 스켈레탈 메시를 애니메이트하거나
                                 애니메이션 트랙을 적용.
  - File 메뉴
    - Import : 3DSMax나 마야같은 패키지에서 카메라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가져온다.
  - Edit 메뉴
    - Undo, Redo : 되돌리기와 다시하기.
    - Delete Selected Keys, Duplicate Seleted Key : 선택된 키 삭제와 석택된 키 복제
    - Inser Space at Current : 현재위치에 공백 삽입.
      (ex: 여러키가 있는데 뭘 더 추가하려는데 빈 시간이 없는 경우 시간 슬라이더(검정색 바)를
           현 위치에 옮기고 공백을 삽입)
    - Stretch Section(범위 늘리기) : 범위 깃발(녹색, 빨간색)이 있다.
      빨간깃발은 전체 애니메이션 길이를 조절, 녹색깃발은 애니메이션의 한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
      녹색깃발은 범위를 늘러가나 지울 수 있고 범위내의 키를 선택할 수 도 있다.
    - Reduce Keys(키 감소) : 특정 한계 내에 중복된 키를 제거하여 애니메이션 단순화를 시도.
                             즉, 두 키가 값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가깝다면 쳐 낸다.
    - Save as Path-Building Postions, Jump to Path-Building Positions : 패스-빌드 위치로 저장,
      패스-빌드 위치로 점프 기능. ai에 유용. 봇이 좁은 내비게이션 패스를 뛰어 다닐 때,
      문에 맞닥뜨리거나 해서 통과할 수 없게 되면 길을 잃는다. 문제점은 내비게이션 지점을
      놓을 때 인데, 모든것을 빌드해야 하기에 패스 빌드 버튼을 눌러야 한다.
      두 경로 노드 사이에 문이 있다면 패스가 잘린다.
      그 때 할수 있는 일이 모든(또는 보고 있던 특정한)문이 열린 마티네에서 그 위치를
      설정하고, 패스-빌드 위치로 저장한다. 패스를 빌드하기 전에, 패스-빌드 위치로
      점프를 클릭하면 모든 문이 열리고, 패스가 제대로 통하게 된다.
    - Configure Keyboard Shortcuts : 키보드 단축키 설정.
  - View 메뉴
    - Draw 3D Trajectories : 실제로 뷰포트에 궤도를 그려준다.
 
- ToolBar
  - Add Key : 키프레임을 추가할 수 있다. 엔터키를 눌러도 된다.
              키를 만들때 기본값을 지정 할 수 있다(Linear, Curve etc...)
  - 재생, 범위반복, 멈춤, 거꾸로 재생, 재생속도, 언도, 리도, 커브에디터 토글
    격자 스넵, 격자 단위, fps 단위, 전체 시퀸스 뷰(첫 키프레임과 마지막 키프레임 화면을 채운다),
    반복부분에 뷰를 맞추는 기능, 뷰/반복 맞추기(녹색 프레임이 전체를 덮는다). 
- Fit View Horizontally, Fit View Vertically : 수평/수직으로 줌인, 줌아웃할 수 있다.
- Fit View To All : 수평과 수직 둘다 한번에 줌인, 줌아웃 가능
- Pan Mode : 마우스 왼쪽버튼 드래그로 이동할 수 있다.
- Zoom Mode : 왼쪽버튼으로 수직 줌, 오른쪽 버튼으로 수평줌. 동시에 눌러서 한꺼번에 적용 가능.
- 탄젠트 편집 : 커브 모양을 편집 할 수 있다.

- 그룹편집 부분에서 Add New Director Grop : 카메라 스위처와 적용할 모션 픽처 스타일
  효과이 조합같은 것. 이를 통해 레벨에 놓은 여러 카메라를 점프해 다닐 수 있다.
  페이드 트랙을 추가해서 애님을 페이드 인/아웃 가능, 슬로모 트랙을 추가해서
  재생시의 애니메이션을 바꿀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신의 다양한 조정이 가능하다.
  만드는 마티네마다 디렉터 그룹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클릭시 사운드를 내면 메세지를 띄워주는 트리거 만들기
- New Event Using Trigger/ Used로 생성.
- Aim To interact를 끈다.
- New Action / Voice/Announcements / Play Annoouncements 추가
- 띄울문자 지정, 소리도 동시에 재생가능
- Annoumcement Sound로 소리지정(not que)
- Used를 play 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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