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Tutorial / 3D Buzz / geometry_mode
브러쉬의 지오메트리 모드에서 브러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필요한 모양을 빠르게 만들기 위해선 지오메트리 모드를 잘 알고 있어야 할 듯.
이걸로 지오메트리 모드에 관한 동영상도 완료.
이제 남은건 키즈멧(11), 머터리얼(8), 터레인(1), 프랙처 스테틱 메시(4)
사운드 이펙트(6), 파티클 이펙트(9), 플루이드 서피스(3), 피직스(4)
크라우드(4), 시네마틱(12), UI_Scene(2), 내려보기형 게임 (25) = 89.
여태 본건 ui(34), 단순레벨(27), 라이팅(5), 지오메트리 모드(6) = 72.
여태까지 본것보다 더 많이 남았군...
그것도 3dbuzz만... 3dbuzz말고도 봐야할 동영상이 겁나 많은데.ㅡㅡ;.
빨리빨리 끝내자.아자~!!!
지오메트리 모드
- 폴리곤 면이나 버텍스 등을 수정 가능
- Edit : 버텍스나 면, 에지를 조작 가능,
특정 컴포넌트(성분)를 조작할 수 있다.
- 버텍스 편집
- 에지 편집
- 면 편집
- 스케일 편집
- etc
Extrude : 면을 선택해야 사용가능.
- Segments : 몇 조각으로 나눌 지
- Length : 나눈 조각당 길이
- ex) 10, 10 이면 10개의 유닛을 각각 10의 길이로 만든다. 이러면 총 100의 길이가 더 생김.
- 그냥 면을 선택해서 드래그로 면을 돌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 벽 네트워크나 플레이어를 막는 블록 볼륨을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다.
- Brush Clip : 브러쉬를 두부 자르듯 자를 수 있다.
- 기본적으로는 법선방향의 것이 없어진다.
- Flip Normal 을 선택하고 하면 반대로 법선 반대방향것이 없어진다.
- Split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분할하여 다른 블록으로 만들어 준다.
- Pen : 브러쉬를 새로 만들 수 있다.
브러쉬를 그릴 수 있다.
- AutoExtude : 만든 모양이 자동으로 브러쉬에 돌출되게 만든다.
- Create Brush Shape : 선반모드
- Create Convex Polygons : 볼록 폴리곤 생성. 기본적으로 최적화를 수행해 현재 브러쉬에서 오목 폴리곤이
없는지 확인. 최종 브러쉬를 구성하는 여러 폴리곤 전부를 매우 간단하게 유지.
- Extrude Depth : 브러쉬 크기를 지정.
아래 사진을 보면탑뷰에서 그린것을 프로스펙티브 뷰에선 Depth만큼 깊이를 준다.
Lathe : 선반모드는 피벗 포인트에서 원호형 돌출 모양을 만든다.
- 펜모드에서 브러시 모양 액터를 만드는 것 부터 시작.
- 펜모드에서 Create Brush Shape에 체크.
- 만들 모습을 그린다.
- Align To Side : 측면 정렬
- Segments
- Total Segments : 360도 회전을 몇 조각으로 표현할지를 정한다.
- Segments : 선반작업시 몇 조각으로 나눌 것인지 설정.
ex) Segments 4, Total Segments 16일 경우 총 16(360도)에 4개의 세그먼트(90도)가 표현된다.
중요한건 피벗의 지점이다.
피벗은 우클릭의 Pivot에서 이동시킬 수 있다.
브러쉬
optimize : 오브젝트 모양을 정의하는 세부사항 중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
Flip : 반전
Triangulate : 브러쉬 폴리곤을 트라이 앵글로 변환
버텍스
create : 빠진 폴리곤(또는 버텍스) 생성 (시계방향)
delete : 폴리곤(또는 버텍스) 제거
weld : 결합, 선택한 버텍스들을 한번에 묶는다. 둘째 버텍스가 첫째 버텍스로 이동.
edige
split : 분할.
turn : 반대방향으로 돌린다.
단축키 :
- csg 더하기 : Ctrl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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