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 / 3D Buzz / Sound - sound class, ambient 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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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클래스 : 엔진이 사운드 큐를 처리하는 방법.

사운드큐에서 사운드 클래스 설정법
-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해당 사운드큐에서 우클릭 후 Sound Classes:Master로 설정.
- 소리효과 유형도, 음악유형도, 게임뮤직, 옵션뮤직등이 있다
- SFX / Ambient 선택(이 예제에선 이걸 선택)
  사운드큐가 나중에 엠비언트존과 호환된다는 뜻.
  한 지역에서 다른지역으로 이동할 때 소리를 죽일 수 있다.
  앰비언트 사운드 클래스에 사운드큐를 설정하지 않으면 앰비언트 존에서 작동하지 않는다.
- 마티네에서 new play sound 추가.
- 아니면 그냥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선택하고 뷰포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으로 추가.

앰비언트 사운드와 앰비언트 사운드 심플
- 앰비언트 사운드는 볼륨의 반경등등이 사운드 큐를 통해 조절
- 앰비언트 사운드 심플은 액터를 통해 바로 조절.(F4)

원하는 볼륨에서만 사운드를 재생하고자 한다면
- 리버브 볼륨이 필요하다.
- bsp 브러쉬를 원하는 크기로 만들고 리버브 볼륨 추가.
- F4로 속성값 조절.
  외장볼륨(Exterior Volume) : 방 내부에 있을 때 방바깥의 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 조절
  내장볼륨(Interior Volume) : 방 밖에 있을 때 방안의 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 조절
  LPF(Low Pass Filter) : 보통 소리를 죽이거나 덮는 효과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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