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 / 3D Buzz / FractureStaticMesh, core 박기
코어박기는 그다지 어렵지 않다.
상자 안에 아이템 숨겨놓을 때도 갠춘한 것 같다.
궁금증
- 벽을 프렉쳐 스테틱 메시로 만들고 부순 다음 거기를 왜 못 지나가는 걸까?
프렉쳐 툴
- 청크 생성
- 갯수가 많을 수록 부하가 심하다
- 청크 모양
- 오브젝트를 자르는 내부 절단면에 편향값을 적용하여 청크의 전체적인 모양에 영향을 준다.
- 가늘게 하고 싶다면 x랑 y를 낮춰보거나 하며 테스트 해보면 될듯.
- 위치 수정
- 청크 지점을 수정할 수 있다.
- 청크 하나를 선택하고 보면 윗부분 근처에 작은 옮기기 위젯이 나온다.
여기에 숫자도 나오는데 이는 얼마만큼의 표면이 다른조각에 근접해 있는가를 나타낸다.
이 작은 옮기기 위젯을 잡아다 끌면 그대로 청크 모양이 바뀐다.
- 즉, 청크가 계산되는 중앙 지점을 옮긴다.
- 위치수정에서 하는 일은 선택된 청크 모두의 원점을 한번에 옮기는 것이다.
- 렌덤즈를 클릭하면 Amount만큼 임의로 변화가 원점이 이동한다.
- Move To Faces로 원점들을 표면의 바깥쪽 에지로 끌어낼 수 있다.
- 청크 옵션
- 청크가 부서지지 않게 하려면 파괴가능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 지지청크는 스테틱 메시를 단단히 잡아주는 지지대로 만든다.
먼저 프랙처 메시가 연결된 청크를 전부 살펴서 해당 메시가 지지청크에
연결되어있는지 검사하고 그 연결이 끊어지면 전체 표면이 무너지게 된다.
- 피직스 스폰안함은 청크를 부수려고하면 그냥 사라지게 한다는 것이다.
레벨에 굴러다니는 작은 피직스 사본을 만들지 않게 한다.
- 청크 선택
- 단지 청크 선택을 도와주는 옵션들
- 보기 조절부
- 보고자 하는 청크를 조절할 수 있다.
- 코어표시 : 프랙처 스테틱 메시안에 놓을 수 있는 별개의 스테틱 메시.
내부에 먼가 품고있는것 처럼 해 놓으면 좋다
코어 추가하기
-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애셋을 클릭하고
스테틱 메시 툴에서 Add Core를 클릭한다.
- 추가한 코어를 위치나 크기를 설정하고 Accept Core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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