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플랜 2달 사용기
이전 글 참고 : https://mgun.tistory.com/4653
짧게 적어보자.
1. 쏘카플랜 차들은 대부분 순정.
: 운전석도 좌석 시트를 수동으로 조절해야 한다.
즉, 편의시설이 그냥 다 없다고 보면 됨.
2. 어플이 참 불편하다.
: 쏘카에서 이용내역 보면 쏘카플랜 이용내역이 안보인다.
쏘카플랜 메뉴 들어가서 쏘카 플랜 광고 한번 봐 주고 거기서 이용내역 눌러야 보인다.
전화문의할 때도 느꼇지만 쏘카랑 쏘카플랜이랑 무슨 별개인것처럼 이야기 함.
사용자 입장에서는 쏘카에서 하는 서비스중 하나인데. 암튼 그래서 처음에 이용내역에
내 쏘카플랜 이용내역이 안떠서 당황했음.
그리고 결제카드 바꿀려면 무조건 전화해야 한다.(이럴거면 어플이 왜 있냐..허허..)
더군다나 전화 연결도 잘 안된다.
전화가 부담스러워서 채팅으로 물어볼려고 해도 연결도 잘 안되지만 연결되도
쏘카플랜은 쏘카플랜부서에 문의하란다.ㅡㅡ;.
쏘카플랜은 채팅조차 없다. 닥 전화.
3. 하이패스 카드 바꾸고 싶어도 바꿀 수 없다.
처음 상담때 하이패스 카드 없으니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고 분명히 안내받아서
편의점가서 구매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달려있음. 그런데 내걸로 교체할 수 도 없음.
4. 차는 건강한 상태. 소모품은 그렇지 못한 상태.
그래도 2023년형 이다 보니 차는 건강한데 이미 받을 때 부터 3만킬로 이상 탄 애라
그런지 소모품은 딱히 건강해 보이지 않는다.
비오는날 와이퍼 한번 닦아봤다가 식겁했다.
와이퍼가 물을 닦아주는게 아니라 펴 발라준다.
알아보니 소모품도 신청해서 교환이 된다고 해서 신청할려고 해도 신청할 곳이 없다. 무조건 전화.
그래서 전화해 보니 안받는다.
이런건 좀 채팅이나 문의하기 같은 기능좀 만들어줘라.
내 시간 빼서 가는것도 힘든데...
5. 짧게 대여하는건 몰라도 6개월씩 대여하는건데 차 상태좀 정비해서 보내달라고.
처음 계약할 때 6개월 대여인데 차 정비는 해서 보내주냐고 했더니
그렇지는 않단다. 그럼 소모품이나 그런건 자기가 교체해야 하냐고 했더니
키로수가 되면 알림이 가고 직접 교체해야 한단다.
사실 좀 이해가 안가긴 함. 몇일 하는것도 아니고 반년인데 차 내부는 괜찮은지,
엔진오일은 괜찮은지, 와이퍼는 잘 되는지 등 체크도 없이 그냥 보내준다고?
일단 받긴 했는데 차에서 쿰쿰한 냄새 작살난다. 차에 유명한 탈취제 다 넣어놨는데..
한달을 넣어 놨는데 안빠진다.
6년넘은 10만 가까이 탄 내 차에서도 그런냄새 안나는데 1년정도 밖에 안되보이는
3만 탄 차가 냄새가 왜 이렇게 나냐....뭔짓을 했냐.
대여 전에 정비 좀 하고 보내줘.
결론 : 싼맛에 사용 굳. 어플은 절망적.
핵심 :
쏘카 상담이랑 쏘카플랜이랑 별개임.
쏘카플랜 전화연결 거의 안됨.
답답해서 쏘카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다른부서라 해줄말 없다고 하며 전화번호 남기면 연락하라고 전달 해 준다고 함.
3번정도 남겼는데 한번도 전화온적 없음.
차때문이 아니라 고객센터 때문에 빡쳐서 조기반납 마렵다.
쏘카 플렌 할인중이라 문의량이 많아 연결 잘 안되는거라고 곧 정상화 될거라며? 두달 지났다. 졸라 안됨.
10분인가 기다렸으면 더 기다리게 해주던지, 전화번호라도 남기게 해주던지 뭔 선택권을 줘야지 그냥 끊어버리냐.
빡쳐서 3시간동안 전화 걸었는데.결국 ㅈㅈ쳤다.
'My Life > 경제 및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카플랜 정비 후기 (1) | 2023.11.22 |
---|---|
쏘카플랜과 전화통화를 완료했다. (1) | 2023.11.14 |
lg 알뜰에서 lg로 요금제 변경. (1) | 2023.11.06 |
쏘카플랜 (4) | 2023.10.12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티빙 추가 내용(스마트 티비 (1) | 2023.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