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software renderer] 선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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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을 찍었다면 이제 선을 그리는 단계.

점을 여러번 찍어서 선을 만들어 낸다.


여기에 선이 있다.

모니터 화면에서 이 선은 어떤 의미를 지니는 걸까?


우선 픽셀과 해상도에 대한 개념이있어야 한다.

여기서는 선긋기 알고리즘에 대한 글이라는 기본적인 개념은 언급하지 않는다.


위 빨간선을 확대 해 보자.

선이 무척 우둘투둘 하다.

모니터의 픽셀을 기준으로 생각해 보자.


V1에서 V2로 선을 그어보고 싶다.


사각형하나하나가 픽셀이며 v1에서 v2로 선을 긋는다면 과연 어느 픽셀들이 선택되어 질까?

위 이미지는 하나의 예시일 뿐이며 어느 픽셀들을 선택할지는 알고리즘에 따라 다르다.


1. 직선의 방정식

y = mx + n


2. DDA 알고리즘

직선의 기울기로 다음 점을 알아낸다.


3. Mid 알고리즘

반올림 없이 중단점과 더하기 연산으로 다음점을 찾음


TEST

직선의 방정식, DDA, Mid 를 같은 v1(30,30), v2(430,120)로 테스트

직선의 방정식을 먼저 그리고 DDA, Mid 순으로 덧그렸는데 머 거의 흡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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