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software renderer] 점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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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api 없이 화면에 점을 찍기 위해서는
win api를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한다.
작업내용을 미리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 윈도우창 만들기
2. dib 사용하여 점 찍기
윈도우창을 만드는 기본개념들은 winapi 강좌를 참고하면 된다.
window api 관련해서는 정말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처음 입문한다면 윈도우창 뿐 아니라 모든 예제를 한번씩 분석하는 것이 좋다.
dib 또한 위 강좌의 21장 비트맵에 자세히 나와 있다.
강좌내용은 없는걸 보니 책에만 기술되어 있는듯하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비트맵이라는 이미지를 저장하고 있는 그래픽 오브젝트가 있고
dib는 윈도우즈가 지원하는 비트맵 포멧중 하나이다.
화면에 점을 찍기 위해서는 비트맵이 필요하다.
이미지란 사실 데이터 덩어리라고 생각 할 수 있다.
다시 정리하면 아래와 같은 단계를 밟는다.
1. 화면 만들기 : createwindow
2. 비트맵 만들기 : dib
3. 마우스로 클릭 한 위치에 비트맵 데이터 정보 저장하기 : dib.DrawPixel(마우스위치)
4. 출력 : BitBlt
점을 찍더라도 예쁘게 찍고 싶으니까~
점의 색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해 주자.
이는 winapi의 ChooseColor를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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