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전용 디버깅 옵션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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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링크 :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GemsKR.html
참조 링크 :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GemsAddingMapSpecificDebuggingOptionsKR.html
완료한 예제 :
맵에서 옵션을 껏다 켰다 하기.
1. MapInfo 방법.
맵 전용, 알려진 문제가 있는 맵에 디버그 옵션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맵이 시작될 때 맵 정보가 인스턴싱되므로 맵이 로드되고 나서 바꿀 수는 없다.
즉, 맵을 시작하기 전에 이 값을 셋팅해야 한다. 게임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바꿀 수는 없다.
맵의 정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MapInfo를 사용해야 한다.
class MgMapInfo extends MapInfo;
언리얼 에디터에 있는 World Info에서 맵정보를 얻는다.
worldInfo_ = class'WorldInfo'.static.GetWorldInfo();
mgMapInfo_ = MgMapInfo(worldInfo_.GetMapInfo());
맵 정보에서 디버그 옵션값이 체크되었는지 검사한다.
return mgMapInfo_.MyDebugOption;
2. 위에서 설정한 디버그 옵션셋팅을 활용하여 화면에 출력하기
위의 옵션값 체크를 통해 만약 이 옵션이 체크되었다면
켄버스에 Draw Text를 한다.
왼쪽 위에 보면 HUD의 Canvas를 이용해 DrawText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기능은 간단한 토글을 사용해서 내가 원하는 HUD를 뿌리거나 할 때 유용하다.
참조 링크 :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GemsAddingMapSpecificDebuggingOptionsKR.html
완료한 예제 :
맵에서 옵션을 껏다 켰다 하기.
1. MapInfo 방법.
맵 전용, 알려진 문제가 있는 맵에 디버그 옵션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맵이 시작될 때 맵 정보가 인스턴싱되므로 맵이 로드되고 나서 바꿀 수는 없다.
즉, 맵을 시작하기 전에 이 값을 셋팅해야 한다. 게임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바꿀 수는 없다.
맵의 정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MapInfo를 사용해야 한다.
class MgMapInfo extends MapInfo;
언리얼 에디터에 있는 World Info에서 맵정보를 얻는다.
worldInfo_ = class'WorldInfo'.static.GetWorldInfo();
mgMapInfo_ = MgMapInfo(worldInfo_.GetMapInfo());
맵 정보에서 디버그 옵션값이 체크되었는지 검사한다.
return mgMapInfo_.MyDebugOption;
2. 위에서 설정한 디버그 옵션셋팅을 활용하여 화면에 출력하기
위의 옵션값 체크를 통해 만약 이 옵션이 체크되었다면
켄버스에 Draw Text를 한다.
if (class'MgMapInfo'.static.IsDebuggingOptionOn()) { Canvas.SetPos(0, 0); Canvas.SetDrawColor(255, 0, 255); Canvas.Font = class'Engine'.static.GetTinyFont(); Canvas.DrawText("Debugging mode enabled"); }
이렇게 설정하고 언리얼 에디터를 켠다.
View/WorldInfo에 보면 MyMapInfo라는 항목이 있다.이 항목이 None으로 되어 있다면 파란색 삼각형을 클릭하여
만들어 둔 MgMapInfo로 설정해 준다. 그리고 Game Type For PIE에서 미리 만들어둔 MgGameInfo라는 항목이 있다.
이 항목으로 설정해 준 후 실행해 보자.
왼쪽 위에 보면 HUD의 Canvas를 이용해 DrawText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기능은 간단한 토글을 사용해서 내가 원하는 HUD를 뿌리거나 할 때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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