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프로파일러

반응형
이번에 최적화 때문에 프로파일링을 할 일이 생겼다.
그러면서 알게된 visual studio 자체 프로파일링 기능.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visual studio 2005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도구 - 성능 도구 - 성능 마법사를 통해 만들면 된다.

아래 사이트를 참조 하면 쉽게 할 수 있다.
상당히 정리가 잘 되어 있다.
http://eslife.tistory.com/258

이건 msdn 내용. :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ms182390(v=vs.80).aspx

성능 보고서 개요

성능 세션이 끝난 후 프로파일링 중에 수집된 성능 데이터는 성능 보고서에 저장됩니다. 성능 보고서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 성능 문제를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Caution note주의

성능 보고서에는 컴퓨터 이름, 운영 체제의 버전, 파일 경로, 메모리 정보 및 기타 컴퓨터 설정 정보와 같은 중요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기본 .vsp 형식으로든 .csv 또는 .xml 파일로 내보냈든 간에 이 보고서의 배포는 엄격하게 제어해야 합니다.

이벤트 추적 데이터가 성능 세션의 일부로 수집되는 경우, 추가적인 정보가 이벤트 추적 로그 파일(.etl)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정보에는 도메인 및 사용자 이름이 포함되므로 로그 파일의 배포를 엄격하게 제어해야 합니다.

성능 보고서에는 다음 6개의 뷰가 있습니다.

요약 뷰

기본적으로 성능 보고서는 요약 뷰로 표시됩니다. 성능 문제를 확인할 때는 이 뷰를 먼저 검토합니다. 요약 뷰의 각 데이터 요소에서 함수 또는 모듈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면 더 자세한 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요약 뷰를 참조하십시오.

함수 뷰

함수 뷰에는 프로파일링 도중 호출된 함수가 나열됩니다. 함수는 해당 함수가 속한 모듈별로 그룹화됩니다. 열 이름을 클릭하면 데이터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뷰에는 열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성능 보고서 뷰 사용자 지정을 참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함수 뷰를 참조하십시오.

호출자/호출 수신자 뷰

호출자/호출 수신자 뷰에는 called 함수와 이 함수 이전 및 이후에 호출된 함수들이 표시됩니다. 이 뷰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이전 또는 이후 목록에서 함수를 두 번 클릭하여 다른 함수를 선택하면 해당 함수를 호출된 함수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호출 트리 뷰

호출 트리 뷰는 응용 프로그램을 디버깅할 때 볼 수 있는 호출 스택 창과 비슷합니다. 호출 트리 뷰에는 함수 이름, 할당, 호출 수 및 경과 시간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 뷰에서는 특정 호출까지 찾아가서 성능 영향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할당 뷰

할당 뷰에서는 함수 이름과 할당 형식에 대한 정보, 인스턴스 수, 할당된 전체 바이트 및 전체 바이트의 백분율이 나열됩니다. 뷰에는 열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열 이름을 클릭하면 데이터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NET 메모리 할당 및 수명 데이터 수집을 참조하십시오.

개체 수명 뷰

개체 수명 뷰에는 각 형식의 전체 인스턴스 수가 표시되고 특정 형식 인스턴스가 존속했던 세대 수를 나열하는 세대 버킷이 나열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NET 메모리 할당 및 수명 데이터 수집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항목

'유용한 것들_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pendency Walker.  (0) 2011.09.05
max8 + 32bit window7  (0) 2011.05.26
Innosetup registry check  (2) 2010.12.08
ppt에 동영상 넣기  (0) 2010.09.19
다중 패러다임 프로그래밍 언어  (0) 2010.09.10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