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인생존망

반응형

글/그림 박태준/전선욱

장르 : 액션, 타임슬립

 

꽤 오래전에 읽었던 웹툰인데 최근에 얼짱시대라는 웹툰을 보면서 생각난 김에 리뷰함.

https://mgun.tistory.com/5151

 

(웹툰) 얼짱시대

글/그림 박만사, 남자의 이야기장르 : 드라마, 액션 최근 웹소설을 한참 보다가 좀 시들해져서 다시 웹툰이 뭐가 쌓여있나 봤음.기존에 꾸준히 쿠키를 소모해 가는 외지주, 서울자가 김부장, 나

mgun.tistory.com

 

 

책 소개 :

학교 다닐때 날 지독하게 괴롭힌 너 때문에 난 인생이 망했어.

그런데 왜 넌 안 망하고 오히려 더 떵떵거리며 사는거야?

너도 한번 내가 되어서 너한테 똑같이 당해봐!!

 

 

책 간단 내용 : 

어릴때 일진에게 왕따를 당하고 대학2수도 실패하고 3수를 준비하며

알바를 하는 존망인생 김진우.

알바를 하다가 옛날 자신을 괴롭혔던 장안철 패거리를 생각하며

일진들은 자기보다 더 존망인생이겠지 하며 자기 위로를 한다.

그런데 알바 후 알바비를 받기 위해 만난 사장이 자신을 괴롭현던 장안철.

사장이 되어 있었다. 그리고 그 패거리들도 전부 성공한 인생을 살고있었다.

그리고 그 장안철이 자신을 알아보면서 사과도 하고 알바비도 주려고 한다.

너무 쪽팔려서 도망가는데 따라오는 장안철.

그리고 잘못 간 방향으로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주인공.

높은곳에서 떨어지면서 스스로 이런 죽어서도 장안철을 저주할거라 다짐한다.

그리고 눈 떠보니 고등학생 시절로 돌아와 버렸다.

그런데 김진우의 몸으로 눈을 뜬건 장안철이다?

 

나의 생각 :

당시에 무척 재미있게 읽었다.

내가 회귀한게 아니고, 내가 타임슬립한게 아니고 나를 괴롭혔던 일진이

나를 괴롭혔던 그 시절의 나로 회귀했다.

재미있는 방향이라 생각했고 그 뒤의 두가지 라인인 약골 몸의 성장진행방향도 재미있었고,

장안철의 심경변화도 행동변화도 재미있었다.

예전 만화책 중에 문득 재미있게 읽었던 "체인지 가이"라는 만화책이 떠오르네.

헐. 혹시나 찾아보니 네이버앱에 있네.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series?productNo=431737

 

체인지가이 [단행본]

영화처럼 만화처럼(?) 최고의 싸움꾼이자 문제아와 모범생의 몸이 바뀐다.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 우연한 차사고로 인해 '크로스베이터'를 연구하는 박사의 실...

series.naver.com

예전에 봤던 브레이커도, 아일랜드도 네이버 시리즈에 올라와 있어서 추억돋으며 재미있게 봤는데.

이것도 올라와 있으니 엄청 반갑네.

약골의 성장의 재미와 일진의 심리 변화의 재미가 잘 섞여 있어서 재미있음.

그리고 세계관이라고 해야하나. 외지주에서 확장한거 같은데 기존 만화에서의 케릭터를

잘 뽑아다 쓰는것 같음.

요즘 보고 있는 외지주의 김부장 이라는 케릭터의 싱글만화인 "김부장"에 이 만화에서 처음등장한(내가 보기엔)

인물도 나옴. 이런거 찾는 재미도 쏠쏠함

 

 

개인적인 점수 : 9.2/10

'My Life > 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툰) 얼짱시대  (3) 2024.10.12
기묘한 만화 (웹툰)  (0) 2024.06.22
브레이커 (웹툰)  (0) 2024.06.13
현실퀘스트 (웹툰)  (0) 2024.06.12
굿헌팅(웹툰)  (0) 2024.05.28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