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a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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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Type 관련 태그
ex) Tags { "RenderType"="Opaque"}
link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Components/SL-ShaderReplacement.html

LightMode 관련 태그
ex) Tags { "LightMode" = "Vertex"} 
link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Components/SL-PassTags.html 


유니티에 설정되어져 있는 built in tags에 커스텀 tag를 추가하여 Material.GetTag 함수로 

사용할 수 있다.


SubShader 

Tags { ... MyTag"="tagType1" } 

.....

위와 같은 식으로 셰이더 파일에서 설정 해 주고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된다.

Material m = myMaterial;

string shaderTag = m.GetTag("MyTag", false, "Nothing");

if(shaderTag == "Nothing")

    log("not found MyTag");

else

    log("found MyTag, Value is " +shaderTag);


참고

- ShaderLab: SubShader Tags

- Material.GetTa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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