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9. 12. 9. 23:20

(리뷰) 김도형의 데이터 사이언스 스쿨

책 제목 : 김도형의 데이터 사이언스 스쿨(수학 편)저자 : 김도형출판년도 : 2019.11.20 요즘 데이터 사이언스 라는 학문이 한창 붐을 일으키고 있다.예전부터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등에 관심이 있었는데최근에 데이터 사이언스라는 학문이 각광받으면서 이 분야를 한번 보고 싶었는데기회가 생겨 해당 학문을 조금 살펴보게 되었다. 책은 무척 두껍고 두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두꺼운 첫번째 책은 데이터 사이언스 주 내용이 담긴 책이며 두번째 얇은 책은첫번째 책에 나오는 문제의 해답지다.해답지만으로 이정도의 두께라 수학이라는 이름에 공포를 느끼는 사람이라면조금 꺼려질것 같지만 데이터 사이언스는 결국 수학을 기반으로 해야 하는 학문이라수학과 친해질 수 밖에 없다. 책 자체는 입문자와 비전공자를 위해 기..

Texture LOD calculation (useful for atlasing)

최근에 본 코드중에 재미있는게 있어서 정리함. 원문 : Texture LOD calculation (useful for atlasing) 텍스쳐 아틀라스에서 가장자리 필터 문제가 없는 셰이더를 작성중이며 이를 공유한다.(텍스쳐 배열을 지원하지 않는 하드웨어에서 텍스쳐 배열 에뮬레이팅) #define SUB_TEXTURE_SIZE 512.0 #define SUB_TEXTURE_MIPCOUNT 10 float MipLevel( float2 uv ) { float2 dx = ddx( uv * SUB_TEXTURE_SIZE ); float2 dy = ddy( uv * SUB_TEXTURE_SIZE ); float d = max( dot( dx, dx ), dot( dy, dy ) ); // Clamp the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