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블레이드

반응형

개인 플레이 의견입니다.


현재 게임 레벨 : 45


게임 시작 하게 된 이유 : 

- 액션 스퀘어 개발 게임이라서

- 장르가 애착이 가는 장르임.(이전에 삼국지 관련 mmo를 만든적이 있어서.)



불편한 점 

- 케릭터 종류가 다양하지 않음. 계정레벨 40즘 되면 거의 대충 모든 케릭 다봄.

- 너무 게임이 잘 팅김. 현재 핸드폰(노트3)의 사양이 그닥 좋지 않아서 그래픽 옵션 최하에 프레임 옵션 최하로 했는데도

  자주 팅기는 걸 보면 살짝 신 로드시 메모리쪽 리소스 날리는 거에 대한 문제가 있지 않나 싶기도 함.

- 길드 들 때 밑으로 스크롤 미친듯이 내려야 함. 그냥 바로 가입 같은게 있으면 좋을 것 같음.

- 그리고 10뽑을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 허저만 4번 나옴.ㅜㅜ. 접고 싶었음...

- 케릭창에 스킬 미리보기 같은거 있음 좋을텐데 라는 아쉬움..

- 레벨 45즘 되니 그닥 할만한게 없음. 사실 이건 어느게임이나 비슷함.


좋았던 점

- 전반적인 그래픽 퀄리티가 좋았다.

-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 프레임 옵션이 있었던게 좋았다.

- 전반적으로 스페큘러가 강하지 않고 잘 눌러서 마음에 듬. 눈 아픈건 싫음.(이건 개인취향)

- 애니메이션이 액션감이 있고 시원시원함.

- 타격감도 나름 괜찮음.

- UI도 편하고 괜찮음.

- 초반에 주는 관평 검기 파티클이 낮은해상도 텍스처에 알파테스트를 쓴건지 픽셀에서 노멀라이즈를 안한건지 꺠지는 느낌이...

- 파티클은 너무 크고 화려하게 하는것 보다 좀 더 임팩트 있고 스타일러쉬 하면 좋을 듯(개인취향)

- 이벤트를 자주해서 보옥수집하기가 좋음. 사실 보옥은 수집하기가 편한데 돈이 많이 부족하다.


참고 할 부분

- 애니메이션은 굳굳

- 케릭터 렌더링도 마음에 든다. 잘 누른듯..


개인 생각

-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배터리와 발열을 걱정해야 하는데 어차피 자동으로 돌릴거라면 나 같은 경우도 모든 옵션 다 꺼버린다.

  그런데 프레임 옵션이 있으면 무척 감사하다. 배터리 소비가 많이 줄어든다. 이건 필수 옵션인듯 하다.

- 안티앨리어싱..흐음.. 이건 모바일에서 사치이지 않을 까 싶기는 한데 내가 요즘폰이 아니라서. 

  언렬이면 아마 FXAA 일텐데 아무리 최적화된 안티라 해도 기본적으로 먹는 부하가 있어서...모바일에서 안티라..흐음..

- 내게 결정권이 있다면 모든 이펙트 끄는 옵션도 있으면 좋을것 같다. 아니면 최소화 옵션이라도.

  케릭터의 애니메이션만 집중적으로 보고싶을때도 방해고 저사양에서 뺑뻉이 돌릴때도 최적화의 혜택을 볼수 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rge of Glory  (2) 2017.06.08
문명에 서다  (0) 2017.04.16
히어로즈 오브 드래곤에이지 (heroes of dragon age)  (0) 2017.01.02
리터너즈 (Returners)  (0) 2017.01.01
zombie sweeper  (0) 2016.02.15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