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 / 3D Buzz / FluidSurf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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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렁이는 물의 표현.

FluidSurfaceActor 추가.
- Actor Classes / FluidSurfaceActor 선택
- 뷰포트에서 우클릭으로 해서 추가.
- scale은 상대값이라서 다시 1로 변한다.
- 반영을 위해 Actor Classes에서 SceneCaptureCubeMapActor를 추가.
- 빛나게 하기 위해 텍스처 큐브 애셋 렌더링을 활용.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으로 TextureRenderTargetCube 추가.
- F4를 사용하여 Scene Capture Actor의 Texture Target에 방금 만든 텍스쳐 연결.
  이러면 구체형의 모양에 씬이 반영된다.
- 유체 표면에 넣을 머터리얼이 있어야 한다.
- 머터리얼 생성, 모드를 BLEND_Translucent 로 해서 맑은 물을 투과해 바닥을 보게 한다.
  Reflection Vector와 Component Mask를 이용해 Diffuse를 설정해 주고
  통과한 느낌을 위해 Opacity를 설정하고 유체 표면의 법선에 적용하여
  텍스쳐 결과물에 물결 모양을 주기위해 Fluid Normal을 추가한다.
  이를 노말에 넣어주고 왜곡을 위해 Distortion에도 넣어준다.
  그리고 자체 속성에서 Translucency의 Use One Layer Distortion을 설정한다.
  이 값은 유체전용값 같은 거.
- 마지막으로 만든 머터리얼을 FluidSurfaceActor의 속성을 열어 Fludi Matgerial에 연결한다.
- 물의 웨이브나 물방울 떨어질때의 파문효과를 위해서 FluidFluenceActor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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