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Address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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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쳐 좌표가 [0,1]의 범위를 벗어날 경우의 처리방법을 텍스쳐 번지모드(Texture addressing mode)라고 한다.

wrap mode : 텍스쳐 좌표 길이 1마다 반복.
mirror mode : 매 행 또는 열이 이전 행 또는 열의 미러
clamp mode : [0,1]의 범위 외의 텍스쳐 좌표에 대해서는 동일 행 또는 열의 에지 필셀에서의 컬러를 사용.
                     0보다 작은 텍스쳐 좌표에 대해서는 0에서의 텍스쳐 컬러를, 1보다 큰 텍스쳐 좌표에 대해서는 1에서의 좌표 사용.
border mode : [0,1]의 범위 외의  텍스쳐 좌표에 대해서는 테두리 컬러로 지정된 컬러를 사용한다.

어플에서 어드레스 모드를 설정해 줄 수 도 있지만
쉐이더해주는게 좀 더 간단하다.

.cpp
D3D10_SAMPLER_DESC samplerDesc;
samplerDesc.AddressU = D3D10_TEXTURE_ADDRESS_CLAMP;
samplerDesc.AddressV = D3D10_TEXTURE_ADDRESS_CLAMP;
samplerDesc.AddressW = D3D10_TEXTURE_ADDRESS_CLAMP;

.fx
SamplerState samLinearClamp {
 Filter = MIN_MAG_MIP_LINEAR;
 AddressU = Clamp;
 AddressV = Clamp;
};

wrap mode

border mode - back color는 정해줄 수 있다.

mirror mode

clamp 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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