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d 사용법

반응형
첨부파일 :

첨부파일 내용

 

 

설치 방법

 

1. 라이브러리 파일(vld.lib, vldmt.lib, vldmtdll.lib)을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VC98\Lib 에 복사한다.

 

2. 헤더 파일(vld.h, vldapi.h)을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VC98\Include 에 복사한다.

 

3. 프로그램이 시작하는 소스 파일 (App.h나 main함수가 있는 파일)에 vld.h 파일을 포함한다.

#include "vld.h"   을 최상위 라인에 적는다. 단, stdafx.h 파일을 포함할 경우, 그 다음 라인에 적는다.

 

4. 만약 운영 프로그램이 Windows2000 또는 이하 버전이라면 dbghelp.dll 파일을 프로그램의 Debug 폴더에 복사한다. 

 

5. 프로그램을 디버그 버전으로 빌드한다.

 

* 유의 사항 *

 

1. 사용자의 프로그램 경로에 한글이 있을경우 추적경로가 잘려서 제대로 나오지 않은 경우도 있음.

  ==> 이럴경우 폴더나 프로그램 이름을 영문으로 수정해야 함.

 

2. static, extern 선언 변수와 같이 프로그램이 종료되기 직전에 메모리를 해제하는 변수는 메모리릭으로 보여지는 경우도 있다.

 ==> vld가 실행되는 시점이 변수 해제 전이기 때문이다. app 파일에 최상위 라인에 적어도 해결이 안될 경우가 있으므로, 추적라인의 메모리 해제 부분이 있을 경우 브레이크를 걸어서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들어오는 경우 그냥 넘어가도 될듯하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