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GPU 최적화는 처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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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 와! GPU 최적화는 처음이지?

저자 : 코쿠치 타카히로, 요시무네

번역 : 신동선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0661935

 

어서 와! GPU 최적화는 처음이지? - 예스24

원하는 멋진 그래픽이 들어간 게임을 만들고 싶다! 하지만 너무 무거워...『어서 와! GPU 최적화는 처음이지?』 책은 멋진 그래픽과 이펙트가 들어간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 게임이 느려지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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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읽기 전:


엔진프로그래머로 10년이상 일했다.

첫회사에서는 선임이 내가 입사하고 3개월만에 퇴사했고,

두번째 회사에서는 나만 엔진쪽 담당이었고, 세번째 회사에서도 그랬고

네번째 회사에서도 그랬다.

그래서 엔진쪽 작업을 할 때 늘 물어볼 사람이 없었고 책과 구글링만이 참고서였다.

항상 지금 하고 있는 이 작업 방식이 맞는지 아닌지 혼란스러웠다.

늘 엔진쪽에 궁금증이 많았고 얼기설기 때려넣은 지식은 누더기와 같았다.

그래서 책을 사서 읽어보고 싶었지만 없는시간을 쪼개서 쉽게 읽을만한 책이 잘 없어서

진도는 더디기만 했고 대부분의 책은 pc에 앉아서 읽어야 하는 책이 대부분 이었다.

그러다가 이 책을 발견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다.

책 자체가 무척 얇고(다른 기술서에 비해), 표지가 왠지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게 해 주었다.



책 개요:

이 책은 만화와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GPU의 기본 프로세스와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설명하고, 

보틀넥 분석과 메모리 최적화 등을 통해 고품질의 실시간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주요 내용:

GPU 파이프라인 이해: GPU의 동작 방식과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각 단계를 상세히 설명한다.


보틀넥 분석: 프레임 속도를 저하시키는 요소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다룬다.


최적화 기법: 메모리 관리, 셰이더 최적화 등 다양한 최적화 기법을 소개한다.


실전 적용: 이론을 실제 개발에 적용하는 과정을 사례와 함께 설명한다.

 


추천 대상:

GPU 최적화에 입문하려는 테크니컬 아티스트, 그래픽스 프로그래머, 게임 개발자 등에게 좋을 것 같다.

 

책을 읽고 난 후기:

만화와 일러스트, 그리고 대화체의 방식으로 책을 읽을때 좀 더 수비게 읽혔다.

사실 주제 자체가, 다루는 지식 자체가 좀 깊은 내용이라 어느정도 지식 베이스가 없다면

소설책처럼 바로 바로 쉽게 읽혀지긴 힘들것 같다.

그런경우 한번 쭈욱 읽고, 모르는 내용은 찾아서 정리 및 공부하고 다시 한번 쭈욱 읽어보는걸 추천한다.

전반적인 흐름을 정리해 주는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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