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L (Extensible Stylesheet Language)

반응형

XSL (Extensible Stylesheet Language)

XSL은 XML을 사용하고 있는 웹을 통해 보내어지는 데이터가 사용자에게 어떻게 보여질 것인지를 설명한 스타일시트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언어이다. 예를 들면, 보험회사의 자동차에 대해 하나 이상의 특성을 묘사하고 있는 XML 페이지에서, "<automfg>"를 열고 닫는 한 쌍의 태그는 자동차 제작회사의 이름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다. XSL을 사용하면, 표시되어야할 자동차 제작회사의 이름과, 페이지 상에 표시되어야할 위치, 그리고 그것이 진한 글꼴로 표시되어야 한다는 사실 등을 웹브라우저에게 전해줄 수 있을 것이다. XSL은 DSSSLCSS 표준에 기반을 두고 확장되었다.

XML 페이지를 HTML 페이지와 비슷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그러나 XSL은 텍스트와 그래픽보다는 식별된 필드 내에 데이터를 담고 있다. XSL은 XML 파일 내에 있는 데이터 필드들을 정확하게 어디에 어떻게 표시할 것인지를 묘사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자에게 부여한다. 다른 스타일 시트 언어와 마찬가지로, XSL은 하나의 XML 문서를 위한 스타일 정의를 만드는데 사용되거나, 많은 다른 XML 문서들을 위하여 재사용될 수 있다.

XSL은 W3C의 후원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현재 작업 초안 단계에 있다. 작업 초안에서 추출한 개요는 다음과 같은 형식적인 문장을 제공한다.

XSL은 스타일시트를 표현하기 위한 언어이다. 그것은 두 가지 부분으로 구성된다.

  1. XML 문서를 변환하기 위한 언어
  2. 형식 의미를 기술하기 위한 XML 어휘

XSL 스타일시트는 클래스 인스턴스가 형식 어휘를 사용하는 XML 문서로 어떻게 변환되는지를 기술함으로써 XML 문서 클래스의 외양을 지정한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