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esh file load

반응형

3ds 파일포맷은 autodesk의 포맷인데 이 포맷 자체는 오래전의 포맷이고 여러가지 제약(최대 가능 정점 및 삼각형 개수등)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이 있어 요즘은 많이 쓰지 않는다.
3ds파일을 조각(chunk)이라는 데이터 블록들의 나열로 구성된다.
각 조각은 내부에 부조각을 포함할 수 있는 계층구조를 이룬다.
한 조각은 정점 데이터, 삼각형 데이터, 텍스쳐 데이터 등의 정보를 표현한다.
3ds를 로드하는 Mesh3DS 클래스는 애니메이션은 지원이 되지 않고 텍스쳐 매핑까지만 지원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fx파일은 그다지 바뀐것이 없다.
shader 공부하고싶어 시작한 공부인데 shader는 언제즘 해보는걸까...헐.




'Study > Directx 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픽킹  (0) 2010.05.13
경계볼륨 - 경계구, 경계상자  (0) 2010.05.11
mesh 생성  (0) 2010.05.11
3ds 로드, 가상트랙볼  (0) 2010.05.09
카메라 클래스 - 쿼터니온  (5) 2010.05.08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