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ES 문법
지정자
1. varying lowp vec4 DestinationColor;
: 저정밀도(lowp) varying 변수, 10비트 부동 소수점
2. varying mediump vec2 TextureCoordOut;
: 중정밀도(mediump) varying 변수, 16비트 부동 소수점
4. varying highp vec3 Licting;
: 고정밀도(highp) varying 변수, 32비트 부동 소수점
4. uniform sampler2D Sampler;
: uniform 형의 샘플러(Sampler) 변수.
이 변수는 텍셀 색상을 가져올 텍스처 레벨을 나타낸다.
5. uniform
: 모든 uniform 변수는 기본값이 0.
vs에서 read만 가능, fs에서 read만 가능.
함수
1. texture2D(Sampler, TextureCoordOut) * DestinaionColor;
: texture2D()함수를 사용하여 샘플러에서 텍셀 색상을 가져온다.
OPENGL ES 표준에서는 이 함수를 정점 셰이더에서도 호출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아이폰을 포함한 많은 플랫폼에서는 이 함수를 프래그먼트 셰이더에서만 호출할 수 있다.
참고 :
1. GLSL에서 사용하는 수식자, 식별자
http://mgun.tistory.com/1264
'Study > 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ter 만들기. (0) | 2012.09.23 |
---|---|
inverse 함수 (0) | 2012.09.19 |
GLSL에서 사용하는 수식자, 식별자 (0) | 2012.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