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가계부 쓰기

반응형
이전에는 그냥 워드로 만들어서 썻었는데
스마트폰도 있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어디서나 볼수 있게
구글에서 가계부를 쓰려고 시도중이다.

링크 : http://ravi-textcube.blogspot.com/2010/03/%EA%B5%AC%EA%B8%80-%EB%AC%B8%EC%84%9Cdocs-%EC%A7%80%EB%A9%94%EC%9D%BC%EA%B3%BC-%EA%B5%AC%EA%B8%80-%EB%AC%B8%EC%84%9C%EC%97%90%EC%84%9C-form%EA%B0%80%EA%B3%84%EB%B6%80-%EA%B4%80%EB%A6%AC%ED%95%98%EA%B8%B0.html

지메일을 이용해 구글 문서의 폼 사용을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자금관리, 설문조사 등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해 나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듯 합니다.

 How to..

1. 먼저, 구글 문서 사이트 접속 후 'Create New - Spreadsheet' 클릭으로 새로운 엑셀 문서를 연다.

2. 폼(Form)을 만들기 위해 메뉴의 'Form - Create a Form' 클릭.

3. 원하는 필드를 추가해 폼(Form)을 완성한 후 저장한다.(예: 지출 내역)

4. 메뉴의 'Email This Form' 버턴 클릭 후 자신의 지메일 계정으로 메일을 보낸다.(그림①)

5-1. 지메일 접속 후 'Settings - Labs' 클릭 후..

5-2. 'Quick Links' 와 'Google Docs Preview in Gmail' 항목을 사용하기(Enable)로 체크 후 저장.

6-1. 지메일 인박스에서 방금 Google Docs에서 보내진 이메일을 연후..

6-2. 사이드바의 'Quick Links' 플러그인 박스에서 'Add Quick Link' 클릭 후..

6-3. 나타난 팝업창에서 타이틀 입력 후 'OK' 버턴 클릭으로 바로가기를 만든다.(그림②)

7. 연결된 지메일을 열고 폼 작성 후 'Submit' 클릭하면, 만들어둔 구글 엑셀 문서에 저장된다.(그림③)

'My Life >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치없이 동영상 용량 줄이기  (0) 2021.07.30
백신 접종 예약을 위한 준비. (네이버 인증서 pc 저장)  (0) 2021.07.14
udk 다운로드  (0) 2018.02.03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