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texture format

texture에는 file format 이 있고 pixel format이 있다.파일 포멧이야 파일의 확장자를 보면 알수 있고 이 파일들 마다 독특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몇가지 예를 들어 보면 tga, bmp, jpeg, png, dds, psd, gif, etc... 가 있다.각각 데이터의 압축, 압축시 손실유무, 특정 픽셀포멧 지원여부 등의 기능을 따진다.픽셀포맷은 사용되는 형식에 따라 채널과 비트수, 부호, 부동소수점 등으로 사용된다.아래 링크에서 각 텍스쳐 포멧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을 알 수 있다. Reference Link- Difference between floating point render target and normal render target- Floating point texture가..

2018. 2. 16. 14:48

Hello Coding 파이썬

책 제목 : Hello Coding 썡초보의 처음 프로그래밍 파이썬 저자 : 윤인성 지음 출판년도 : 2018.01.02 10년도 전에 정말 잠깐 배웠던 파이썬, 그 이후로 쓸 일이 없어 잊고 지내다가 이번에 아내가 회사에서업무를 위해 파이썬을 배우고 싶다고 하여 입문자를 위해 쓰여진 이 책을 먼저 2주간 살펴봤다. 내가 책을 고를 때 보는 부분은 지은이의 집필 이력과 책의 목적에 따른 구성이다.우선 이 책은 여러권의 책을 집필 한 이력이 있고 우연히도 내가 흥미롭게 읽었던 Nature of Code의 번역자 였다.그리고 책의 구성은 비기너를 위한 책이니 만큼 시작하는 방법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해 두었고,중간중간에 그림과 비유를 꾸준히 넣어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추가로 요즘 트..

shader에서 채널값이 모자를 때...

텍스쳐마다 채널이, R/ RG/ RGB/ RGBA 등이 있는데 가끔 채널 하나가 더 필요할 때가 있다.예를들어 R채널에는 Diffuse Mask, G채널에는 Rim Mask, B채널에는 Specular Mask, A채널에는 depth를 넣는데 추가로 offset값을 저장해 줘야 할 때가 있다. 그럴때 가끔 fmod를 사용해서 하나에 두개의 값을 넣게 하는 방법을 쓴 적이 있다.z값(B채널)이 0.0f ~ 1.0f 사이이고 offset 값이 1.0f에서 10.0f 사이라면 z값에 기존값 * 0.01f하고 offset 값을 *0.1f 해서 더한 후 다음 패스에서 이 값을 fmod로 z값을 구한 후기존값에서 빼면 z값만 구할수 있긴 하다. 다만 offset 값이 1.0f~10.0f 조건에 추가로단차가 0.1f..

2018-02-10

벡터, 행렬, 렌더링 파이프라인 간단하게.벡터 : http://mgun.tistory.com/1143행렬 : http://mgun.tistory.com/1363 기존거 복습 : diffuse, specularhttp://mgun.tistory.com/2121 brdf 관련 http://mgun.tistory.com/1304

2018-02-03

1. Texture 관련 what is texture?2. 기본 Lighting 에 대한 이해.http://mgun.tistory.com/8543. 조명모델 http://mgun.tistory.com/1336http://mgun.tistory.com/1337 우선은 언렬의 비쥬얼 노드의 사용법을 익히는걸 목표로 하고따라하기 "쉬운 언리얼 쉐이더 활용 테크닉" 책으로 연습을.굳이 책 내용을 이해할 필요는 없음. 그냥 비쥬얼 노드의 사용만 익숙해지면 끝.이론보다는 예제 우선으로 툴에 익숙해지고 그 다음에 이건 왜 이럴까로 유도하는게... 다음 강의는 뭘로 할까?사람 : 눈동자, 피부, 머리카락물체 : 금, 판금, 가죽, 벨벳, etc..자연 : 지형, 물, 하늘, 태양, etc..렌더링 방식 : npr 관련..

udk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uc?id=0Bylc7BJ0M9nCYkQxZU13VjFCRzQ&export=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