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 form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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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에는 file format 이 있고 pixel format이 있다.

파일 포멧이야 파일의 확장자를 보면 알수 있고 이 파일들 마다 독특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몇가지 예를 들어 보면 tga, bmp, jpeg, png, dds, psd, gif, etc... 가 있다.

각각 데이터의 압축, 압축시 손실유무, 특정 픽셀포멧 지원여부 등의 기능을 따진다.

픽셀포맷은 사용되는 형식에 따라 채널과 비트수, 부호, 부동소수점 등으로 사용된다.

아래 링크에서 각 텍스쳐 포멧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을 알 수 있다.


Reference Link

- Difference between floating point render target and normal render target

- Floating point texture가 왜 필요한가

- 텍스쳐 포맷과 기초

- Display color와 Digital texture format의 이해

- Direct3D Surface Format

- Khronos Group, Image Form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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