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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1. 31. 16:14

depth-precision-visualized

원문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깊이 정밀도 시각화 깊이 정밀도는 모든 그래픽스 프로그래머가 조만간 고민해 봐야 하는 골칫거리다.많은 아티클과 논문에서 이미 이 주제가 다루어졌고, 서로 다른 게임들, 엔진들,그리고 디바이스들에서 다양한 깊이버퍼 포멧과 설정을 볼 수 있다. 원근투영과의 상호작용하는 방식 때문에 GPU 하드웨어 깊이 매핑은 다소 난해하며방정식을 연구한다고 해서 바로 상황이 명확해 지지는 않는다.어떻게 동작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몇장의 그림을 그려보는게 좋다. 이 글은 3개의 메인 파트가 있다.첫번째 파트에서는, 비선형(nonlinear) 깊이 매핑을 하는 이유에 대해 다룬다.두번째 파트에서는, 서로 다른 상황에서 비선형 깊이 매핑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이해를 돕는직관적이며, 시각적인 몇개의 ..

2018. 1. 26. 17:43

디더링 (Dithering)

디더링이란 무었인가?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제한된 색을 사용하여 여러 색을 최대한 근사하게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화상의 각 면을 다른 계조 색의 도트 집합으로 처리하는 기술에 의존한다.결국은 없는 색을 만들기 위해 색을 조밀하게 배합하여 다른색상인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참고 : 앱 개발에 필요한 Image magick 활용 이 기술로 매끄럽지 못하고 계단모양으로 울퉁불퉁한 윤곽선이나 대각선을 완화시킬 수 있다.참조 : wiki, 디더링 이전 방식? 으로는 망점(halftone screen)이 있는데 망점은 점의 크기나 간격에 따라연속 색조의 상을 따라 만드는 복사기법으로 점으로 그라디언트와 같은 효과를 낸다.참조 : wiki, 망점 (halftone screen) Reference Link- w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