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더링 (Dith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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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더링이란 무었인가?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제한된 색을 사용하여 여러 색을 최대한 근사하게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

화상의 각 면을 다른 계조 색의 도트 집합으로 처리하는 기술에 의존한다.

결국은 없는 색을 만들기 위해 색을 조밀하게 배합하여 다른색상인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

참고 : 앱 개발에 필요한 Image magick 활용

이 기술로 매끄럽지 못하고 계단모양으로 울퉁불퉁한 윤곽선이나 대각선을 완화시킬 수 있다.

참조 : wiki, 디더링


이전 방식? 으로는 망점(halftone screen)이 있는데 망점은 점의 크기나 간격에 따라

연속 색조의 상을 따라 만드는 복사기법으로 점으로 그라디언트와 같은 효과를 낸다.

참조 : wiki, 망점 (halftone screen)



Reference Link

- wiki, 디더링

- 네이버 지식백과

- wiki, 망점 (halftone screen)

- 나무위키, 디더링

- 16bit 프로세싱을 통한 디더링 dither - avs 스크립트

- Of Bit Depths, Banding and Normal Ma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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