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6. 32bit, 64bit

1. size_t 관련 문제int n = _tcslen(szStr);.warning C4267: '초기화 중' : 'size_t'에서 'int'(으)로 변환하면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_tcslen 이 반환하는 값이 size_t이다.왜 int를 반환하지 않고 size_t를 반환하는 걸까?size_t의 내부를 보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다. #ifndef _SIZE_T_DEFINED#ifdef _WIN64typedef unsigned __int64 size_t;#elsetypedef _W64 unsigned int size_t;#endif#define _SIZE_T_DEFINED#endif즉, 64비트는 8byte의 크기를 가지며 32비트에서는 4byte를 가진다. 2. 프로젝트 속성 설정링커 - 고..

2017. 11. 27. 16:39

15. archive

필요한 기능 1. 파일 저장- 기본적으로 바이너리- 디버깅을 위해 text나 xml로도 지원 (디버깅용)2. 파일 로딩- 바이너리- MMF(Memory Mapped File) : 프로세스의 가상 메모리 주소 공간에 파일을 매핑한 뒤 가상 메모리 주소에 직접 접근.장점 a. 직접적인 파일 입출력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 파일 내용이 메모리 주소에 사상되므로 파일을 모두 불러온 것처럼 메모리 주소를 이용하여 연산작업을 할 수 있어 코드가 깔끔해지고 유지보수가 편해진다. b. 버퍼나 파일 처리를 위한 추가적인 자료 구조가 필요없다. os에서 페이징 기법을 사용하여 파일의 내용을 관리하며 페이지 크기에 따라 적절히 파일의 내용을 읽고 쓸 수 있으며 파일 반영(flush)작업도 수행해 준다. c. 대용량 자료 처리..

14. character

기존에 만들어둔 플러그인을 날리고 새로 제작한다.기존것은 차피 오래돼서 기억도 안나고 지금 만들면 더 잘만들수 있지 않을까?확장을 위해 기존에 만들어 둔 collada나 정보가 많이 공개되어있는 fbx중 하나를 지원하도록 해 볼까...최적화를 위한 몇가지 아이디어도 있고 하니 살살 작업해보자. 3ds max 자체 플러그인 제작은 아래 링크를 보면 된다. 자체 포맷으로 정보를 저장하고 나서 다시 엔진에서 로드 하여 출력할 경우 구조를 어떻게 해야 할까.케릭터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버텍스, 인덱스, 텍스쳐, shader 가 기본적으로 필요하고이를 출력하기 위해 카메라, 라이트, 유닛정보, 등을 담는 구조가 필요하다.추가로 dx9 이외의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상위 클래스도 필요할 듯 하다. 고민..

2017. 11. 26. 22:01

스케치업 & V-Ray 트레이닝 북

책 제목 : 스케치업 & V-Ray 트레이닝 북 저자 : 강석창출판년도 : 2017.10.16 직업상 회사나 집에서 가끔 3ds max를 사용하곤 하는데 우연히 잡지에서 본 스케치업 렌더링 이미지에 스케치업에 흥미가 생겨서 주말마다 시간을 내어 스케치업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다. 첫 시작을 도와줄 책으로 선택한 것은 "스케치업 & V-RAY 트레이닝 북"이다.프로그램 관련 책을 고를 때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프로그램은 항상 버전이 올라가고 새로운 기능이 생기므로 가장 최신의 책을 고르고, 저자가 관련 책을 집필한 경험이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이 책은 출판한지 한달 정도 되었고 저자가 3ds max 책을 출판한 경험이 있기에 믿고 골랐다. 책의 구성은 입문자를 위해 스케치업을 설치하는 것 으로부..

2017. 11. 20. 11:01

13. max plugin

기존에 만들어둔 exporter 붙이면서 변경된 환경 업그레이드.기존 환경 : max 8, vs 2010바뀐 환경 : max 2014, vs 2012 문제 1.이전에 작성해둔 설정방법대로 했는데 안됨. vs에서 프로젝트 만들기에 선택은 되지만 실제로 안 만들어짐.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14 SDK\maxsdk\howto\3dsmaxPluginWizard 에 있는 readme.txt 파일을 참고해 보면 아래와 같이 적혀있다.1. Open the 3dsmaxPluginWizard.vsz file (in the 3dsmaxPluginWizard directory root) in a text editor and edit the ABSOLUTE PATH parame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