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Tutorial / 3D Buzz / SimpleLevel - Materials, StaticMes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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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영상 몇개 보는데 시간 졸라 마니 걸리는군.
만들고 나니 드는 생각이 시간과 나름대로의 디자인 센스만 있다면
너무 쉽게 만들수 있다는 거. udk의 힘이 대단하긴 하네.
하다가 빡세서 한쪽방만 채우고 나머지 방은 gg쳤셈.

udk 버전은 UDKInstall-2011-07-BETA.

1. 에지가 새로 생길때 마다 다른 면을 만든다.
   그래서 머테리얼을 바를때 주의해 줘야 한다.2. 여러 면을 선택하고자 할 땐 ctrl키
3. 근접한 여러개의 폴리곤을 자동으로 선택하고자 할 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의 Select 메뉴 활용
4. 벽의 텍스쳐 방향 정렬 : F5키를 누르고 Algnment 목록에서 Planar을 선택하고 Apply 선택
5. 텍스쳐 스케일링 : F5의 Scalling.
6. 텍스쳐 좌표 : F5의 Pan 기능, UV 위치를 옮김, shift를 누른채로 움직이면 반대로 움직임
7. alt 키를 누른채로 메시를 이동하면 복사가 된다.
8. static mesh의 활용 : 여러개를 합쳐서 하나로 만들어서 사용해도 갠춘
   - 그런데 z fighting은 어쩔???
9. 여러 오브젝트를 선택할때 이동위젝은 마지막으로 선택한 오브젝트쪽에 생긴다.
10.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shift를 누른상태로 끌면 카메라도 같이 이동된다.
11. alt + shift면 오브젝트를 복사해서 끌고, 이때 카메라도 같이 따라간다.
12. x축 스케일값에 -1을 넣으면 뒤집어 진다.
13. group editor가 아마도 버전업을 하면서 Layers로 바뀐듯 하다.
14. Layers 기능을 잘 활용할것. Lavers로 구축하고 view, hidden하며 작업의 편의성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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