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8. 7. 21. 13:06

shadertoy 시작하기.

shader 테스트를 위해 rendermonkey를 주로 쓰다가 shadertoy라는걸 알게되서 편한듯해서 살짝 테스트해볼겸.. 처음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다. 오른쪽에 코딩하고 "alt + enter" 하면 갱신된다. 간단하고 참 좋네. uv좌표를 테스트 해 보자면 왼쪽 아래가 (0,0)이고 오른쪽 위가 (1,1)이다. dx는 반대로 왼쪽위가 0,0이고 오른쪽 아래가 1,1이다. 작업할때 꼭 확인해줘야 한다. 참고 : UV Texture Coordinates and Texture Mapping - OpenGL / DirectX 1 : 코드에서 사용하는 iResolution값 2 : 스크립트 추가 3 : 제공하는 전역변수 4 : 채널값 위와같이 length함수로도 간단히 테스트 해 볼수 있다. le..

2018. 7. 20. 11:59

hlod

원문 : http://www.cs.unc.edu/~walk/hlod/원문의 내용을 필요부분 번역하였습니다.원문을 보길 강력추천합니다. 그림 1. Double Eagle 대형선박. 이 모델은 126,630개 오브젝트, 그리고 82,361,612 삼각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통적인 LOD 방식으로는 한번에 하나의 객체만 단순화 할 수 있다.그래서 여러 객체를 포함하는 화면이 주어지면 이 방식은 장면 전체가 아닌개별 객체에 대해서만 에러를 최소화 할 수 있다.HLOD(Hierarchical Level Detail, 계층적 lod)는 전통적인 방식의 LOD를 오브젝트의 계층적 집합체로 일반화 하는 것이다.장면의 개별 부분을 같이 단순화 하는 HLOD를 생성하여, 특히 적극적인 단순화를 위해좀 더 괜찮은 전역 근..

2018. 7. 6. 00:10

[리뷰]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18

책 제목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18저자 : 박정아, 박효근, 윤이사라출판년도 : 2018.04.02 요즘 사진에 대해 관심이 많다.직업의 특성한 관심이 많기 했었는데 요즘에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 사진을 예쁘게 찍는법과예쁘게 다듬는 법에 대해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그러다가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18"을 접하게 되었다. 책 모양이 조금 특이하게 생겼다. 안을 열어보면 이렇게 두권의 책이 들어있다.하나는 포토샵 관련 책이고 하나는 일러스트레이터 관련 책이다.예전에 들고다니면서 볼려고 두꺼운 책을 반 갈라서 테이프 발라서 들고다니던게 기억나는데처음부터 이런식으로 나오면 참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든다.포토샵 초보답게 첫 머리말부터 목차부터 한번 훝어보다가 "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