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export 1. 시작이 반이다!! 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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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 export는 여태까지 두번정도 만들어 봤었는데 이번이 세번째군..
이전에 만들었던건 max8버전 이었고 학생때 만들어서 걍 ase를 보고 베껴서 만들었었다.

두번째 만든건 아는사람들끼리 프로젝트한다고 해서 만들었었는데
그당시는 애니메이션 부분 만들다가 프로젝트가 무산되어 버려서.ㅜㅜ...징징징...

이번이 세번째 만드는거라는..후훗.

중요한건 이게 아니고 이번에는 좀 더 많은 걸 해봐야 겠다.
sdk를 이용한 플러그인 방식의 export를 만들예정이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스크립트방식도 만들고 싶은데....하아...

준비물.
   1. max 프로그램 (나는 2011버전) - max와 max sdk까지 다 깔아야 한다.
   2. visual studio (현재 2008버전 사용중, 2010 갈아타야 하는데 귀찮으니까 피씨바꿀때 그때 세팅해야지.ㅎㅎ)

max setting
   1. C:\Program Files\Autodesk\Autodesk 3ds Max 2011 SDK\maxsdk\howto\3dsmaxPluginWizard 폴더에 보면
       3dsmaxPluginWizard.vsz 파일이 있다. 이 녀석을 열어보자.



VSWIZARD 7.0
Wizard=VsWizard.VsWizardEngine.9.0

Param="WIZARD_NAME = 3dsmaxPluginWizard"
Param="ABSOLUTE_PATH = C:\Program Files\Autodesk\Autodesk 3ds Max 2011 DK\maxsdk\howto\3dsmaxPluginWizard"
Param="FALLBACK_LCID = 1033"

위와같이 두번째 인자값을 절대경로로 지정해 준다.

2. 그리고 .ico 파일과 .vsdir파일, 마지막으로 방금 수정한 .vsz파일을 내가 사용하는 비쥬얼 스튜디오 경로에 넣는다.
 나의 경우는 아래와 같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vcprojects


Visual Studio Setting.
1. 이제 visual studio를 켜면 새프로젝트 생성시 3dmax용 프로젝트 생성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을 것이다.

 
3ds Max Plugin Wizard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대충 이름을 짓고 생성해 보자.


File Export를 고르고 다음을 누르자.

아래 두개의 에디트 박스가 비어있을 것이다.
그냥 대충 암거나 적어도 된다.
그래도 이왕 적는거 있어보이는 걸로 적어주자.


마지막으로 세개의 빈 에디트 박스가 보인다.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각각 sdk경로, plugin경로, max 실행파일 경로를 설정해 주면 된다.
나의 경우는 아래와 같았다.
C:\Program Files\Autodesk\Autodesk 3ds Max 2011 SDK\maxsdk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11\plugins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11

위와 같이 설정해 주고 finish를 눌러주면 프로젝트의 생성은 완료된 것이다.

Build
이제 빌드를 해보자. 깔끔하게 오류하나 없이 잘 된다.
이건 나의 환경에서고 다른 환경에서는 error이 발생할 수 있다.
error D8022가 난다면 프로젝트 속성의 c/c++의 명령줄을 보자
아래와 같이 되어 있어야 한다.
/LD @"C:\Program Files\Autodesk\Autodesk 3ds Max 2011 SDK\maxsdk\ProjectSettings\AdditionalCompilerOptions.txt"
따옴표 위치를 눈여겨 보자.
그리고 다시 빌드해 보자.
해당 error가 사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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