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챗 GPT 개발자 핸드북

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책제목 :챗 GPT 개발자 핸드북

저자 : 주한나

출판년도 : 2023/07/31

 

 

책을 읽기 전에...

예전부터 많이 들었던 챗 GPT.

그냥 그런게 있다보다 하다가 어느날 늘 하던대로 구글링으로 정보를 찾다가

결국 내가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해 혹시나 해서 챗 gpt로 물어봤더니 딱 내가 원했던 정보가 땋!!!

그 이후부터 챗 gpt에게 열심히 질문을 던졌다.

간단한 그래픽스 이론부터 코드까지 막힘없이 척척 보여주는 구글링의 오토버전 느낌.

요즘도 작업을 하다가 모르는게 있으면 챗GPT에 열심히 질문을 던진다.

개발자로서 끊기 힘든 마약같은 챗GPT.

어느날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챗GPT를 너무 단순하게 쓰고 있는걸까?

이녀석을 좀 더 잘 활용하면 좀 더 쉽고 편하게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책의 내용...

이 책은 5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는데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챕터 1에서는 챗 GPT 골드러시에 대해, 그리고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봤을 만한 질문인

AI에게 개발 업무를 빼앗길까? 같은 현 시대의 챗 GPT에 대해 이야기 해 주고

 

챕터 2에서는 챗 GPT를 간단히 활용하여 이력서를 만드는데 도움받는 방법,

인터뷰 면접을 위한 도움자의 역활, 취업했을 때 직장 워크 관련 시뮬레이션 등으로

도움받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해 준다.

 

챕터 3에서는 챗GPT를 사용하여 내 일을 맡기는 부분에 대해 나오는데 

간단한 테스트 프로그램 만들기나 데이터 분석, 리포트, 그래프만들기 등

그리고 좀 더 잘 활용하기 위한 플러그인 사용하기에 대해 이야기 한다.

 

챕터 4 에서는 GPT로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룬다.

GPT를 개발에 본격적인 개발 도우미로서 활용하는데

어려운 코드 분석 설명이나 코멘트, 번역,

알고리즘, 버그, 코드리뷰, 또는 자료구조등 개발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해 준다.

실제로 개발에 사용하는 예시 및 결과를 보여주는데 개발자인 나로서도 읽으면서

아 정말 편하겠다, 실수를 많이 줄여줄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챕터 5에서는 GPT로 AI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내용을 다룬다.

오픈 AI API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질문을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원하는 스타일로 답변하는 방법 등 우리가 실제로 많이 접해 본

챗봇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책을 읽고나서

개발자로서 챗 GPT의 매력에 빠져든지 그렇게 오래 되지는 않았는데

지금도 내가 잘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훨씬 더 다양하고 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들이

많이 열거되어 있어서 빨리 업무에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도 모르게 어느순간 챗 gpt는 똑똑한 자동 구글링 정도로 인식하고 있었는데

개발자의 도우미로 훨씬 더 많은 활약을 할 수 있다는걸 알았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