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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단점을 메꾸는 것을 단(鍛)이라 하고 자신의 강점을 갈고 닦는 것을 련(鍊)이라 하여, 두가지를 합친 것을 단련이라고 부른다. 붕대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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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2.03.07 13:58 장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검색하다가 오게되었는데요,
    혹 Study에 있는 내용중에 Max 관련내용이요,
    MFC 상에 Max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띄울수 있나요??
    이것만을 몇일째 검색중입니다. 흑 ㅠ

    • 2012.03.07 17:36 신고 붕대마음  수정/삭제

      그럼요. 대부분의 케릭터 툴은 mfc나 c#으로 만들어 지니까요. 일반적인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max script 또는 max sdk로 max에서 만든 케릭터 정보를 파일로 뽑아낸다. (collada라는 오픈 라이브러리가 잘 만들어져 있어요, 또는 ase나 x파일같은것도 있지요.) 이를 보통 exporter라고 합니다.
      2. mfc 프로젝트를 만들고 export한 파일을 읽어 데이터 정보를 얻고 이를 dx를 이용해서 출력한다.

      기억은 나지 않지만 visual c++(mfc)를 사용해서 dx를 렌더링 하는 책이 있었던것 같네요.

  2. 2012.03.06 16:05 김하영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생 초보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4명에서 교육용 TCG게임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구요^^; 게임을 만들어 본적이 없어서 틀만 만들어 놓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WPF로 제작중이구요. 검색을 하던 중에 붕대마음님께서 만드신 TCG게임을 보고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두분이서 2주만에 만드셨던데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TCG 만드는데 조언을 좀 구하고 싶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3. 2012.01.11 14:49 닥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여 언리얼배우고있는 학생인데여 .. 마우스 인터페이스 궁금한게 여기서플레이말고요 레벨빌드될때 마우스안뜨던데 ㅠㅜ

    • 2012.01.14 17:58 신고 붕대마음  수정/삭제

      흐음..어떤 내용인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마우스 인터페이스라면 이쪽을 한번 보세요.
      http://udn.epicgames.com/Three/DevelopmentKitGemsCreatingAMouseInterfaceKR.html

      그리고 질문은 저보다는 한국 포럼
      http://forums.epicgames.com/forums/406-UDK-Korea
      에 올리시면 많은 답변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

  4. 2011.06.26 18:43 xoen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쉐이더에 대해서 알아볼려다가 우연히 들렸는데 참 좋은 자료들이 많드라구욤...

    자주 올게요 ㅋ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서로이웃은 못하는건가 ㅠ..

  5. 2011.06.22 10:44 신고 잡학저장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0년 이후 방명록은 삭제 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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