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22. 3. 30. 08:47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2

"한빛미디어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책제목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2022 저자 : 윤이사라, 김신애 출판년도 : 2022.03.03 책을 읽기 전에... 포토샵, 일러스트 내용은 꽤나 관심이 있어서 예전부터 꾸준히 읽어왔다 2021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https://mgun.tistory.com/3407# [리뷰]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책제목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저자 : 빨간고래, 윤이사라 출판년도 : 2021.01.18 책을 읽기 전에... 이 책이랑은 인연이 깊다. cc2018, cc2019, cc2020 책을 모두 읽어.. mgun.tistory.com 2020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https://mg..

2022. 3. 30. 06:44

빗썸에서 코인 api 활성화

사용환경 : pycharm 참고 도서 : 파이썬을 이용한 비트코인 자동매매 빗썸 로그인 후 계정관리 / API관리로 이동 그리고 API 활성화 항목 접근(접근 허용) 에서 원하는 권한 설정 그 이후로 보안 인증. 보안비밀번호는 4자리. OTP 인증번호는 로그인할 떄 쓰는 OTP 위와 같이 생성하면 Connect Key와 Secret Key가 생성된다.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메일로 확인 메세지가 간다. 참고로 접근 가능 IP를 설정해도 되긴 하는데 그럴려면 사용 PC가 고정 IP를 써야 한다. 대부분의 집 PC의 경우 유동IP. 고정으로 바꾸는 방법이 웹에 많이 나와있긴 하지만 그냥 하지 않음. 결과가 이상할 때는 여기를 참고. https://apidocs.bithumb.com/docs/err_code ..

묵향

글 : 전동조 장르 : 판타지 20여년전에 책방에서 빌려읽고 무협지가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구나를 깨닫게 해 준 소설. 제목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소설. 참 욕도 많이 하고 다시 재미를 느끼게 하고 흐음. 만화책계의 짱? 현상태가 분명 나보다 형이었는데 어느순간 한참 동생이 되버린... 그래도 짱은 완결이라도 났지 이건 아직 완결도 안남.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1273622 묵향 [단행본] 1. 이 책은 무공의 끝을 보고자 했던 인간을 주변은 그냥 두지 않았고, 필연적으로 얽히고설킨 은원의 굴레에서 사상 최악의 악마로 회자되는 묵향, 그러나 그는 ‘위대한 마인’... series.naver.com 책 소개 : 무공의 끝을 보..

폭식의 군주

글 : 브라키오 장르 : 판타지 제목이 친숙하고 많이 본 주제라 꽤 재미있을것 같아서 일주일째 읽고 있음.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4494087 폭식의 군주 세상 전부를 먹어치운다 해도 널 지키겠다. series.naver.com 결론은 중도하차. 크흙. 책 소개 : 세상 전부를 먹어치운다 해도 널 지키겠다. 책 간단 내용 : 한때는 경호원으로 잘 나갔던 주인공. 한때 대통령상도 받았지만 교통사고로 아내를 잃고 자신마저 다리에 장애를 가지게 되었고 그 상황에서 4살짜리 딸을 혼자 키워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어떻게든 돈을 벌려고 노력해도 마음대로 안 되는데 어느날 갑자기 이세계로 소환? 당했다. 완전한 소환은 아니고 잠시 참여? ..

2022. 3. 28. 12:21

쇼핑중독자 절대자 되다

글 : 웨우 장르 : 판타지 신선한 주제로 꽤 재미있게 읽었던 작품. 가끔 택배받을 때 한번씩 떠오르는 작품이다.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3073917 쇼핑중독자 절대자되다 쇼핑이 없으면 단 하루도 못 사는 남자, 김재원은 어느 날 쇼핑 중독자로 각성했다. 남들은 마법을 쓰고 검을 휘두를 때, 그에게 주어진 스킬은 '쇼핑하기'뿐. ... series.naver.com 책 소개 : 쇼핑이 없으면 단 하루도 못 사는 남자, 김재원은 어느 날 쇼핑 중독자로 각성했다. 남들은 마법을 쓰고 검을 휘두를 때, 그에게 주어진 스킬은 '쇼핑하기'뿐. '무슨 상관이야? 쇼핑만 할 수 있으면 되지?' 그렇게 김재원은 쇼핑만 했다. 그런데........

갓 오브 블랙필드

글 : 무장 장르 : 판타지 예전에 꽤 재미있게 읽었던 책. 2부가 있길래 생각나서 2부 읽기전에 1부 내용을 기록함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1715691&isWebtoonAgreePopUp=true 갓 오브 블랙필드 불가사의한 감각과 탁월한 전투 능력의 소유자, 강찬! 그런데 심장이 뻑뻑할 정도로 엄습해 오는 이 불안함은 도대체 뭐란 말이냐! 퍼억! 둔탁한 소리가 들리... series.naver.com 책 소개 : 불가사의한 감각과 탁월한 전투 능력의 소유자, 강찬! 그런데 심장이 뻑뻑할 정도로 엄습해 오는 이 불안함은 도대체 뭐란 말이냐! 퍼억! 둔탁한 소리가 들리며 세상이 온통 하얗게 변했다. 애써 정신을 차린 뒤, 벽에 ..

2022. 3. 23. 14:33

카바 (KAVA)

*누군가에게 추천이나 정보 알림이 아니라 개인 메모용도입니다.* 한글명 카바 티커 KAVA 영문명 Kava 업비트 원화마켓 2020/07/23 테마 금융 플랫폼 코인 소개 : 디지털 자산 소개 카바는 주요 가상자산 담보 대출과 스테이블 코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파이(DeFi) 플랫폼입니다. 해당 플랫폼에서 유저들은 담보제공을 통해 스테이블 코인인 USDX를 발행할 수 있고, 이를 예치(staking)하여 일정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바 토큰(KAVA)은 카바 플랫폼의 거버넌스 토큰으로서 카바가 카바 스테이블 코인(USDX)의 최종 대부자(The Lender of Last Resort)로 기능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기술적 특징 1. 카바는 퍼블릭 블록체인 오픈소스인 코스모스 SDK(Softwar..

킬 더 드래곤

글 : 백수귀족 장르 : 판타지 최근에 읽은 책 중에서 만족스럽게 읽은 책. 게다가 책 커버 원화도 꽤 괜찮다. 책 내용과 잘 어울린다. 사실 그동안 책 원화 커버가 책의 내용을 과연 읽어보고 그린건지 의심스러운게 꽤나 많았는데 이건 꽤 마음에 든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낙후되고 거칠과 힘듬이 표시되는 원화였으면 하지만 이정도도 뭐 화려한거보다야.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5987441 킬 더 드래곤 [독점] 머지않은 미래, 인류는 종의 운명을 건 전쟁에 돌입했다. 오로지 ‘사이커’만이 ‘드래곤’을 죽일 수 있다. series.naver.com 책 소개 : 머지않은 미래, 인류는 종의 운명을 건 전쟁에 돌입했다. 오로지 ‘사이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