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21. 7. 30. 08:58

설치없이 동영상 용량 줄이기

아이를 키우다보니 영상을 찍을때가 많은데 나이 많으신 부모님께 영상을 전달해 드리면 와이파이와 lte 개념을 잘 모르셔서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올때가 있다. 그래서 영상을 왠만하면 줄여서 보내주는데 요즘같은 시기에 프로그램 설치하기는 귀찮고 믿을만한 프로그램들은 전부 체험판만 쓸고 있고 해서 웹상에서 간편하게 용량을 줄여주는 곳을 몇군데 찾다보니 500M 이하 영상을 줄여주는 괜찮은 곳을 발견. 127M 영상을 15M로 줄여줬는데 영상품질도 괜찮은듯. https://www.videosmaller.com/ko/ 온라인으로 동영상 파일 크기 줄이기, 온라인으로 동영상 압축하기 (MP4, AVI, MOV, MPEG) | VideoSmaller 온라인으로 동영상 파일 크기를 줄이고, 동영상을 압축해 보세요. 화..

(리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시작하기

"한빛미디어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책제목 : 초보 판매자가 빅파워셀러로 거듭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시작하기 저자 : 정진수 지음 출판년도 : 2021.06.28 책을 읽기 전에... 예전부터 한번즘 그런생각을 한적이 있다. 나도 쇼핑몰을? 예전부터 친구들, 또는 친구의 지인들, 또는 TV에서 연예인들의 쇼핑몰 성공담을 듣다보면 자연스럽게 나도 쇼핑몰을 시도해 볼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해 본 적이 있다. 막상 부러워 하기만 해 보고 실제로 도전해 보거나 시도해 보지 않았던건 쇼핑몰에 무지하고 실패에 대한 부담감도 크기 때문이었다. 그래도 요즘 같은 시대에 코로나로 인해 대면 영업이 힘들어 지고 비대면 거래나 쇼핑몰, 배달업이 흥행하는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2021. 7. 14. 11:07

백신 접종 예약을 위한 준비. (네이버 인증서 pc 저장)

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용 2. 네이버에서 네이버 인증서 검색 3. pc 웨일 브라우저 발급받기 - 인증하고 비밀번호 설정하면 pc로 다운받아짐. 4. 웨일 브라우저에 보관 화면

취소백신, 잔여백신 예약

오늘보니 확진자가 대략 1650명. 사실 저번달만 해도 백신이 풀리면서 규제도 완화할 예정인 분위기였는데. 사실 그때도 좀 이해가 안되던게 확진자 수는 계속 많은 상태인데 규제를 완화시킨다는 방침도 좀 어이가 없었고 그 분위기에 더불어 길거리에 걸어다닐때 턱마스크나, 마스크 안쓰고다니는 사람도 종종 눈에 띄었다. 딴에는 난 백신 맞았으니까 라는 마음으로 그런건지 아니면 더워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그런 행동들이 다른사람에게 불안감을 심어준다. 나 역시 회사에서 재택근무를 줄이고 다시 출근을 유도하는 시기였는데 갑자기 확진자수가 폭등하면서 다시 재택으로 바뀌었다. 나의경우 예비군으로 얀센을 신청할 수 있었는데 근무시간 끝나고 오후6시에 신청하려 했더니 이미 마감... 틈틈히 잔여백신을 찾긴 했지만 업무시간과..

아저씨 식당

글 : 가휼 장르 : 판타지 요즘 직업관련 판타지 소설이 무척 재미있다. 의료나 음식, 토목, 음악, 예능 등을 판타지에 접목시킨 장르가 나름 색다르게 느껴진다. 이번에 본 책 또한 그럴거라고 생각하고 접한 소설이다.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nhn?productNo=2654430&isWebtoonAgreePopUp=true 아저씨 식당 평범하고 싶은 아저씨의 평범하지 않은 식당. 아저씨 식당 series.naver.com 책 소개 : 평범하고 싶은 아저씨의 평범하지 않은 식당. 아저씨 식당 책 간단 내용 : 우선 주인공이 절대자급으로 강해진 상태로 내용이 시작된다. "로키"라는 신에게 훈련받다가 로키에게서 벗어나 평범한 삶을 꿈꾸다가 소박한 식당을 연다.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