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헌터 영업사원 오비환

글 : 노오력 장르 : 판타지 킬링타임으로 보기 시작한 책. 제목이 아는 이름과 닮아서 흥미를 느낌. https://ko.wikipedia.org/wiki/%EC%98%A4%EB%B9%84%EC%99%84_%EC%BC%80%EB%85%B8%EB%B9%84 오비완 케노비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오비완 케노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o.wikipedia.org 후반에 좀 힘들었지만 그래도 초반에는 꽤 재미있었음. 결국 마지막까지 열심히 결제해서 읽긴 했음.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nhn?productNo=5800722&isWebtoonAgreePopUp=true 헌터 영업사원 오비환 실적에 치이는 '나루상사'의 만년 영업사원, 오비환. 어..

2021. 6. 20. 08:27

(리뷰) 엑셀 데이터 분석 바이블

"한빛미디어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책제목 : 엑셀 데이터 분석 바이블 저자 : 최준선 출판년도 : 2021.04.30 책을 읽기 전에... 회사에서 일을 할때 가끔 엑셀을 다뤄야 할 때가 종종 있다. 그럴때 마다 어차피 자주 보는것도 아니고 엑셀 열어서 편집하는것도 거의 없고 해서 가끔 필요한 단축키를 매번 인터넷에서 검색하거나 담당자에게 물어봤었다. 그렇게 열심히 엑셀을 안 배우고 버티다가 어느새 경력이 쌓이고 가끔 여러가지 사례들을 문서로 정리해서 공유도 해야 하는 일이 가끔씩 생기다 보니 매번 짧은 지식으로 인터넷을 검색해 가며 엑셀작업을 하다가 언젠가는 한번 엑셀 기능들을 한번씩 쓱 훑어라도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최근에 파이썬으로 주식관련 프로그램도 구현..

(웹툰)민간인 통제구역

제목 : 민간인 통제구역 저자 : OSIK 장르 : 스토리, 스릴러, 15세 이용가 출판년도 : 네이버 웹툰. 2019.12.20 연재시작. 짧게 말해 군대 웹툰. 군대 다녀온지가 벌써 20년이 다 되어가네. 이제 민방위도 끝물. 웹툰 내용은 재미있음. 군대에서 볼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사실적으로 표현했고 거기에 추가로 재미요소? 를 위해 최전방이 아닌 곳에서도 쉽게접하기 힘든 북한군 내용도 추가되어 있다. 뉴스에서도 늘 자주 나오는건 군대에서의 괴롭힘 문제. 사실 나도 군대에서의 기억이 딱히 좋지는 않았다. 거지같은 사람도 있었고 그리고 좋은사람도 있었고, 나도 점점 거지같이 변해가고..ㄷㄷ. 아무튼 무척 재미있게 읽은 웹툰. 이런 웹툰을 볼 때 마다 아들을 둔 부모로서 좋게 생각해서 군대 보내야..

대형거래소 유의, 상장폐지

6/11 업비트에서 대형 사고를 쳤다. 한번에 25종의 코인을 유의지정 한 것. 참고 : https://www.upbit.com/service_center/notice?id=2013 각 코인들을 보면 내가 투자한 적이 있던 코인도 있고 슬프게도 내가 가지고 있는 코인도 있다. 꽤 괜찮은 이익을 안겨줬었던 트웰브쉽스, 람다, 링엑스, 레드코인, 뉴클리어스비전.... 그리고 아직 가지고 있는 레드코인. 레드코인의 경우 내 시드중에서 정말 소량(대략 2프로..분배 다하고 나서 1틱띄기나 할려고 넣어둔..)이라 그냥 그러려니 하고 냅둠. 그리고 더 페닉이었던건 원화상장 폐지 종목도 5개나 있다는거. https://www.upbit.com/service_center/notice?id=2014 다행히 내가 들고있는..

전지적 독자 시점

글 : 싱숑 장르 : 현대판타지 제목이 무척 특이하다. 전지적 독자 시점. 네이버에 올라와 있는 무료회차의 커버 이미지를 보고 좀 무서운 건가 했는데 읽을수록 빨려들어가는 재미가 있다. 결국 마지막회차까지 열심히 결제해서 읽었다.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nhn?productNo=3400123 전지적 독자 시점 ​[오직 나만이, 이 세계의 결말을 알고 있다.] 무려 3149편에 달하는 장편 판타지 소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이 현실이 되어버렸다. ... series.naver.com 책 소개 : ​[오직 나만이, 이 세계의 결말을 알고 있다.] 무려 3149편에 달하는 장편 판타지 소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이 현실이 ..

6월. 폭락한 코인들과 한달간 여정. 그리고 앞으로는?

https://mgun.tistory.com/3550?category=926112# 지금 어느 코인을 사야할까? (21/4/30) *누군가에게 추천이나 정보 알림이 아니라 개인 메모용도입니다.* mgun.tistory.com/3488 지금 어느 코인을 사야할까? (21/3/15) *누군가에게 추천이나 정보 알림이 아니라 개인 메모용도입니다.* 벌써 비 mgun.tistory.com 5월 코인종목을 정해서 존버와 단타를 몇번 시도했다. 내가 매수한 코인은 비중으로 차례대로 적으면 쎄타토큰, 아이오텍스, 하이브 달러 정도이고 나머지는 조금씩 매수했는데 비중으로 보면 아르고, 아이콘,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트론, 비트토렌트, 비에프토큰 정도이다. 일단 쎄타토큰과 아르고의 경우 한번씩 펌핑줄때마다 손절해서..

(만화책) 요괴소년 호야

제목 : 요괴소년 호야 저자 : FUJITA Kazuhiro 장르 : 소년물, 액션물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nhn?productNo=2270204&isWebtoonAgreePopUp=true 요괴소년 호야 [단행본] 전설의 퇴마 병기를 사용할 수 있는 소년과 그 병기 속 갇혀 있던 미지의 요괴가 함께 강대한 다른 요괴들에 맞서는 이야기 series.naver.com 정말 명작. 일본은 특이하게 요괴라는 주제로 한 컨텐츠가 많다. 유명한 요괴인 갓파도 그중 하나. 이 만화는 특이하게 대요괴와 한 소년이 같이 퇴마를 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만화다. 그림체도 당시에는 무척이나 강렬했고 주제도 참신했다. 마지막 엔딩에서의 반전까지 무척 재미있게 처음부터 끝까지 읽은..

2021. 6. 8. 11:49

(만화책) 블루

제목 : 블루 저자 : 이은혜 장르 : 순정 출판년도 : 1994.07.01 이때는 나도 어려서 순정만화도 열심히 봤었다. 그중에서 특별나게 애착을 가진게 "블루" 라는 작품과 천계영님의 작품. 블루라는 만화책은 엄청난 신드룸을 불러일으켰다. 나도 엽서와 카세트 테이프, 그리고 화보를 사서 모았었다. 당시에는 화보도 무척 희귀해서 엄청 어렵게 구했던걸로 기억난다. 사실 스토리가 엄청 재미있거나 하지는 않았었다. 그냥 뭐랄까 분위기, 그리고 그림체의 영향이 컸던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줄거리가 기억이 잘 안난다. 그냥 그림체가 예뻤던 신비로운 느낌의 순정만화 라고만 기억난다. 등장인물중에서 특히나 하윤이라는 케릭터를 좋아했었는데 내가 알기로는 당시 유명한 가수였던 신성우를 모티브로 한 걸로 기억이 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