밉맵 텍스쳐링

이 글은 원문(MipMap Textureing)을 정리한 내용입니다.원문 읽는걸 강하게! 추천합니다. 밉맵이 없다면? : 결점(아티펙트)가 보임/ 세밀한 부분에서 엘리어싱 발생 해결책은?: 렌더링 하기 전에 디테일을 필터링 한다. 텍스쳐가 입혀진 오브젝트들은 뷰포트에서 다른 거리로 보여질 수 있다.텍스쳐 이미지 에서 어느 디테일의 레벨을 사용해야 할까?너무 높은 해상도를 사용하면 엘리어싱이 발생하고 너무 작은 해상도를 사용하면 디테일이 너무 떨어져 보인다.그렇다면 오브젝트와 뷰포트와의 거리에 따라 디테일 정도를 다른 레벨로 사용하자!1983년에 소개된 "Pyramidal Parametrics"라는 글에서 처음 "mipmap"이라는 단어를 사용.mip = multum in parvo (작은 장소에 많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