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orial / 3D Buzz / physics - Clo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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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물리책을 조낸 보면서 펄럭이는 천을 구현하기 위해 삽질했던 기억이 나는군...
요기선 클릭몇번하니 바로 되네..젠장..ㅜㅜ..
나의 패키지가 이것저것 추가하다보니 점점 크기가 켜져서 10메가를 넘어버렸다..
분할압축해서 올려야 하다니..젠장... 졸라귀찮군.


스켈레탈 메시의 Cloth Object 설정법
- 스켈레탈 메시를 더블클릭하여 AnimSet 애디터를 연다.
- Mesh 탭에서 Force CPUSkinning 선택.
- Mesh의 Cloth에서 Cloth Bones에 본을 하나 추가하고
  Enable Cloth Bend Constrain(Cloth 접힘 제약)을 켠다.
- 그리고 Cloth Bend Stiffness, Cloth Thickness(주름부분), ClothDamping등의
  값들을 설정해 준다.
- Enable Cloth Tearing(천 찢어지는)을 켜고 Cloth Tear Factor값을 설정.
- 뷰포트에 오른쪽 클릭으로 스켈레탈 메시 추가.
- 스켈레탈메시의 속성에서 Skeletal Mesh Actor/ Skeletal Mesh Component/ Cloth를 찾아
  Cloth Awake On Startup과 Enable Cloth Simulation을 선택해 줘야 실제 천처럼
  작동한다.
- 총으로 때려서 찢거나 하기 위해서는 Cloth RBCollide With Channels의 Default와
  Gameplay Physics를 켜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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