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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단점을 메꾸는 것을 단(鍛)이라 하고 자신의 강점을 갈고 닦는 것을 련(鍊)이라 하여, 두가지를 합친 것을 단련이라고 부른다. 붕대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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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http://diaryofagraphicsprogrammer.blogspot.com/2009/11/you-want-to-be-graphics-programmer.html


I regularly receive e-mails with the question what kind of books I recommend if someone wants to become a graphics programmer. Here is my current list (maybe some of you guys can add to this list?):
First of all math is required:

그래픽스 프로그래머가 되고자 하는 이에게 어떤 책을 봐야하는지 ( 어떤것을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의 이메일을 받았다.
그래서 여기에 현재 내가생각하는 리스트를 적는다. (아마 누군가는 이 리스트에서 좀 더 추가할 수 있지 않을까?)

무었보다도 수학적인 부분이 요구된다 :
- Vector Calculus
- Vector Calculus, Linear Algebra, and Differential Forms I have the 1999 version of this book
- Computer Graphics Mathematical First Steps
- Mathematics for Computer Graphics

그리고 CPU 프로그래밍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
- Write Great Code Volume 1: Understanding the Machine

좀 더 많은 지식을 쌓기 위해 GPU 프로그램을 어떻게 하는지에 알아야 한다 :
- DirectX documentation
- NVIDIA GPU Programming Guide
- ATI GPU Programming Guide

어떻게 효율적인 방식으로 이펙트를 프로그램하는지 배워야 한다:
- ShaderX - ShaderX7
- GPU Gems - GPU Gems 3
- GPU Pro and GPU Pro Blog

DirectX10 API + Shader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한다:

- Introduction to 3D Programming with DirectX 10
- Programming Vertex, Geometry and Pixel Shaders

OpenGl 과 OpenGL ES를 배워야 한다:

- Khronos group

전체를 대략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 Real-Time Rendering
- Fundamentals of Computer Graphics (this one also belongs in the math section)

C언어를 배워야 한다면:

- C Programming Language

C++을 배워야 한다면
- C++ for Game Developers
- C++ Cookbook
- there is a long list of more advanced C++ books ...


Posted by 붕대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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