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sdk에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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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까먹어서 그냥.ㅎㅎ.
결론은 머 maxsdk에 lib 폴더를 링크시키는걸 깜빡한 거지만 그래도
알면 좋으니까.ㅎㅎ

처음 강좌에서 라이브러리 파일 설명을 찾을 수 없다고 했었는데, 그때는 MSDN용 도움말을 깔지 않았을 때입니다. 깔고 나니 있더군요. 제가 정리한건 아니고 번역입니다.
 

※ 3ds 맥스 SDK의 라이브러리
 

ACAP.LIB
Call Attributed Profiler 라이브러리. 플러그인이 수행성을 검사하기 위해서 프로파일러를 사용할 때,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AMODELER.LIB 
Facetted Solid Modeler 라이브러리. BIPED.LIB  Character Studio Biped를 위한 라이브러리.
BMM.LIB 
비트맵 관리자 라이브러리. 이미지 로드/세이버 플러그인, 그리고 비트맵을 다루는 것들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COMPOSITE.LIB
Autocad 기하도형을 사용하는 파일링크 및 일반적인 'composite object' 를 위한 라이브러리.
CORE.LIB
3ds 맥스로부터 익스포트된 함수들. 모든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CROWD.LIB
Character Studio 의 Crowd 기능을 위한 라이브러리. CUSTDLG.LIB  사용자 정의 다이얼로그를 위한 라이브러리.
EDMODEL.LIB
NURBS 라이브러리.
EXPR.LIB
표현식 라이브러리. 수학적 표현식 파서(Class Expr)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FLILIBD.LIB, FLILIBH.LIB, FLILIBR.LIB 
 Flic 파일(FLI/FLC) 라이브러리(debug, hybrid, release 버전).
FLI/FLC 파일을 이용해 작업하는 플로그인은 이 라이브러리의 적절한 버전을 요구한다. (Win32 Release 구성을 사용하는) release를 위한 플로그인은 FLILIBR.LIB 를 사용해야 한다. 소스 수준 디버깅을 위해서 사용되는 플러그인은 FLILIBH.LIB 를 사용해야 한다. 특별한 3ds 맥스 디버그 SDK 를 사용하는 등록된(registered) 개발자는 FLILIBD.LIB 를 사용해야 한다.(역주 :  FLILIBD 와 FLILIBH 가 바뀐 것 같음)
FLT.LIB
필터 라이브러리. 이미지 필터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GCOMM2.LIB
대화 프로토콜을 관리하는 라이브러리.
GEOM.LIB
기하도형 라이브러리. 절차적 오브젝트, 수정자, 컨트롤러, 유틸리티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GEOMIMP.LIB
기하도형 임포터 라이브러리.
G
FX.LIB 
그래픽 라이브러리. Class GraphicsWindow 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GUP.LIB
전역 유틸리티 플러그인을 위한 라이브러리.
HELPSYS.LIB 
 도움말을 위한 라이브러리.
IGAME.LIB  
3ds 맥스 데이터 교환(exchange) 인터페이스를 위한 라이브러리.
IMAGEVIEWERS.LIB  
이미지 뷰어 라이브러리.

MANIPSYS.LIB  
그래픽 manipulators 를 다루는 라이브러리.

MAXNET.LIB
네트워크 기능을 위한 라이브러리.
MAXSCRPT.LIB  
MAXScript 를 위한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MAXUTIL.LIB  
유틸리티 라이브러리. 모든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MENUMAN.LIB  
메뉴 관리자를 위한 라이브러리.

MENUS.LIB  메뉴 라이브러리.
MESH.LIB 
 메시 라이브러리. Class Mesh 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MNMATH.LIB
'Minnesota Math' 라이브러리.Class MNMesh 및 관련 클래스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PARAMBLK2.LIB  
Parameter Block 2 라이브러리. 파라미터 블록을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PARTICLE.LIB 
파티클 라이브러리. 파티클 시스템과 관련된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PARTICLEFLOW.LIB  
파티클 플로우(flow)를 위한 라이브러리.
PHYSIQUE.LIB  
Character Studio 의 Physique를 위한 라이브러리.

POLY.LIB  
폴리곤 메시 오브젝트 라이브러리.

RENDERUTIL.LIB  
렌더 유틸리티 라이브러리. 이것은 Class Quantizer 및 Class ColorPacker 의 구현을 포함한다.
RTMAX.LIB  
실시간 렌더링 시스템을 위해 사용된다.
SPRINGSYS.LIB  
스프링 컨트롤러 라이브러리.

TESSINT.LIB
테셀레이션(Tesselation) 라이브러리. 패치나 NURBS 의 테셀레이션을 다루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VIEWFILE.LIB  
VIEWFILE.DLL 에 의해 사용되는 파일 뷰어 라이브러리.
ZLIBDLL.LIB  'zlib' 압축 라이브러리.

※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파일  설명
CLIENT.LIB

 네트워크 렌더링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내부 라이브러리.

GCOMM.LIB  내부 라이브러리.
LVSIO.LIB

 Lightscape 파일을 읽거나 쓰기 위한 내부 라이브러리.

PATCH.LIB

 패치 라이브러리. 내부 라이브러리.



[출처] - 라이푸님의 http://blog.naver.com/lifeisforu 네이버 블로그

* 참고 사항
 본 내용은 MAX 2010 SDK 버전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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