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markdependencies

반응형

어느순간 gc.markdependencies 가 엄청난 렉을 유발한다.

거의 대부분은 Resources.UnloadUnusedAssets() 함수 호출 때문.

이 함수 자체가 많은 GCCollect 시간을 요구하는데 모바일 폰에서

cpu 타임이 느려질 수 있다.


대신 수동으로 Resources.UnloadAssets("")을 사용하자.

이 함수는 GC를 유발시키지 않는다.



이 함수를 실시간을 보증하지 않는다. 

그래서 yield return 0과 같이 써주는 걸 권장한다.

'Optimizin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Dynamic Batching이 효율적일까?  (0) 2017.03.31
유니티 텍스처  (0) 2017.03.22
animation 최적화  (0) 2017.03.04
유니티에서의 메모리 관리.  (0) 2017.01.13
Unity sound setting  (0) 2017.01.10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