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블렌드와 알파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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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gpgstudy.com/forum/viewtopic.php?p=79452

알파블렌드는 블랜딩 설정에 따라 색상이 혼합되는 것이고,
알파테스트는 설정값을 기준으로 해당되는 범위의 값을 제거 하는 겁니다.





D3DRS_ALPHATESTENABLE
픽셀마다 알파 테스트를 유효하게 하려면 , TRUE 를 설정한다. 테스트가 성공하면 픽셀이 frame buffer에 의해 처리된다. 실패 하면, 그 픽셀의 모든 frame buffer 처리는 스킵 된다.
D3DRS_ALPHAFUNC 렌더링 스테이트에 의해 제공되는 비교 함수를 사용해, 들어 오는 알파값을 기준 알파값과 비교해 테스트를 실시한다. 기준 알파값은,D3DRS_ALPHAREF 의 설정값으로 정해진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알파 실험 스테이트」를 참조할것.
이 파라미터의 디폴트값은 FALSE 이다.
D3DRS_ALPHABLENDENABLE
알파 블렌드에 의한 투명화를 유효하게 하려면 , TRUE 를 설정한다. 디폴트값은 FALSE 이다.
알파 혼합의 타입은, D3DRS_SRCBLEND 와 D3DRS_DESTBLEND 의 렌더링 스테이트에 의해 정해진다



알파 테스트와 알파블렌딩에 대한 설명은 윗분이 설명해주신데로(DX 도움말에 있는데로)입니다.
D3DRS_ALPHATESTENABLE가 TRUE로 설정되어 있을때 D3DRS_ALPHAFUNC이 D3DRS_ALPHAREF을
이용해서 테스트를 실행합니다.D3DRS_ALPHATESTENABLE가 FALSE이면 당연히 D3DRS_ALPHAFUNC,
D3DRS_ALPHAREF는 설정안하셔도 됩니다.그리고 알파테스트를 통과했을 경우에 한해서 알파블렌딩이
일어납니다.참고로,알파테스트를 통해서 알파블렌딩할 영역을 줄여주는게 퍼포먼스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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