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Directx 10

3ds 로드, 가상트랙볼

붕대마음 2010. 5. 9. 0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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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트랙볼
- 마우스의 위치는 트랙볼의 표면에서의 한 위치에 대응, 마우스가 움직이면 트랙볼이 움직이는 것처럼 구현.
- 구 표면에서의 각 지점이 카메라의 방향에 해당, 카메라의 회전은 구 표면에서의 한 점이 표면의 다른 점으로 이동하는 것에 해당.
- 반경이 1이고 항상 윈도우의 중심에 있다고 가정.

사실 가상트랙볼 쿼터니온 공식은 온전히 다 이해하지를 못하겠다..ㅡㅡ;..


3d mesh
- 3ds file load

http://mgun.tistory.com/401 를 참조하자.

.fx 도 딱히 달라진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