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Texture

What is Texture란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요즘 게임을 개발하다 보니,Texture을 정말 다양한 용도로,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쓰게되서Texture에 대해 여러가지로 정리하는 시작점을 가지고 싶었기 때문이다. Texture란 무었인가?이 질문에 나름 모범적인 대답은 아래와 같다.3d 그래픽에서 폴리곤에 다양한 색상이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어지는 2D 이미지게임에서 사용되는 텍스쳐는 내가 생각에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storage 라고 생각한다.Texture에는 폴리곤에 색상이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다른 용도로도 쓸 수 있기 때문이다.화면톤을 위해 사용할 수도 있고, 계산하기 복잡한 특정 수치값들을 미리 저장해서 쓸수도 있다. 그래서 텍스쳐란 무었인가? 와 무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