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dx를 자체 라이브러리로.

dx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자료형들을 자체 라이브러리로 대체하여 만들었는데.. 점점 이런생각이 든다.. 뭔가 쓸데없다... 코드만 지저분해지고.. 그렇다면 자체라이브러리를 쓸려고 한 이유는 뭘까. 장점은... 1. 최대한 플랫폼 독립적으로 만든다. 요게 메인. 2. 3d api 를 직접 구현해 본다. 이건 머 차피 구현해본 순간만 기억나고 곧 까먹겠지만... 단점은... 1. 손이많이간다. core는 자체 라이브러리. 예를들면 mgvector, mgmatrix etc... (겁내 노가다) 2. 하위에서는 다시 컨버팅 해야한다. 예를들면 mgvector => d3dvector (겁내 기찮) 3. 프로젝트가 많아진다. 관리가 어렵다는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