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12. 25. 13:49

19. nsight

이전에 사용하던 퍼포스 대신 nsight 붙임. 기능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렸음. 1. 거지같이 프로파일링 정보가 좀 제한됨. nvidia gpu 제품 리스트에서 체크해보니 내건없구나..2. 기존 dxut 기반이었던걸 뜯어서 하고 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림. 소스정리 한번 해야할것 같음.3. c 드라이버에 설치해둔 3dsmax를 용량딸려서 지웠음. 이거 설정한다고 꽤 오래걸렸는데 용량이 8기가 밖에 안남아서 unreal 관련 vs10 설치하느라 지움. 결국 다시 d 드라이버에 설정해야함. ssd 128 말고 256으로 사고싶다..시팡. 우선 max 지우기전에 대충 뽑아둔 플랜을 화면에 띄우는건 성공했다만 아직 카메라가 거지같아서카메라도 작업을 좀 해야함. 결론은.....1. 3dsmax d 드라이버에..

I saw father in my dream

two years have passed since he left.since then, I dream of him from time to time and last night was too.Like so many others, I feel sorry for my father.I just wish I could do more.We always come to regret it.I want to see you again. daddy.

2017. 12. 14. 09:11

Dark Secrets of Shader Development

지인분께 추천받은 문서기도 하고 제목이 재미있어서 한번 번역해봄. 내맘대로 번역이니 원문보는걸 강추!! 개인적인 내용도 좀 추가. 제목 : Dark Secrets of Shader Development or What Your Mother Never Told You About Shaders. 셰이더 개발의 흑막 또는 당신의 어머니가 셰이더에 대해 당신에게 절대 말해주지 않은 것. 개요 ● 셰이더란 무었인가? - 셰이더 컴파일 과정 ● 셰이더 최적화 - 특정 하드웨어에 국한되지 않는 셰이더 최적화 - ATI 하드웨어에 국한되는 셰이더 최적화 ● 버텍스 셰이더 최적화 ● 픽셀 셰이더 최적화 셰이더란 무었인가? ● 셰이더는 그래픽 하드웨어에서 버텍스와 픽셀엔진을 컨트롤하는 마이크로 프로그램. ● DirectX에..

change jobs within the same field

I moved over to the company "smile game RPG".Make PC MMORPG as I used to.Game title is "Lost Ark".That reminds me of the past.I involved in the "삼국지천" project 7~8 years ago.At that time, I was newbie.I'm a little sad because jobs are so subdivided, but nice.Let's study hard !. Go crazy for anything that will make you smile.

18. dx를 자체 라이브러리로.

dx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자료형들을 자체 라이브러리로 대체하여 만들었는데.. 점점 이런생각이 든다.. 뭔가 쓸데없다... 코드만 지저분해지고.. 그렇다면 자체라이브러리를 쓸려고 한 이유는 뭘까. 장점은... 1. 최대한 플랫폼 독립적으로 만든다. 요게 메인. 2. 3d api 를 직접 구현해 본다. 이건 머 차피 구현해본 순간만 기억나고 곧 까먹겠지만... 단점은... 1. 손이많이간다. core는 자체 라이브러리. 예를들면 mgvector, mgmatrix etc... (겁내 노가다) 2. 하위에서는 다시 컨버팅 해야한다. 예를들면 mgvector => d3dvector (겁내 기찮) 3. 프로젝트가 많아진다. 관리가 어렵다는 거지.

17. svn.

테스트 코드도 점점 많아지고 작업해둔 기간이 길어질수록 까먹는 일도 많고 해서 다시 svn을 사용하기로 했다. 기존에 사용했던 방식대로 visual svn을 사용했다. 이전에는 네명이서 작업할려고 iptime + 내 피씨 visual svn server 을 사용해서 설정했는데 3년전 일이라 1도 기억안나서 걍 대충대충. 이젠 혼자할거니까... 레드마인도 설치해서 svn 연동작업까지 하려고 했지만 귀차니즘과 해야할일 목록의 압박으로 다음기회에... 생각해보니 가장 처음은 cvs를 썻고 그 이후는 svn + 퍼포스, 그리고 지금은 그냥 퍼포스를 쓰는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