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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become a graphics programmer in the games industry

출처: As we were recently hiring a new Graphics Programmer at work I had to identify what kind of technical knowledge and skills we would expect from a potential candidate. Although this definition will be somewhat specific to what we look for in a candidate, it might still be of interest to other coders trying to score a job in the industry as a Rendering Engineer. 최근에 새로운 그래픽스 프로그래머를 고용할 때 우리가 잠..

2016. 10. 22. 09:58

Efficient Gaussian blur with linear sampling

원문 : Efficient Gaussian blur with linear sampling이 글은 필요에 의해 모자란 번역실력으로 번역한 글이다.좀 더 올바른 정보 습득을 위해서는 원문을 추천한다. 선형 샘플링과 효율적인 가우시안 블러가우시안 블러는 원본 이미지를 부드럽고 흐리게 만드는데 사용하는 이미지 공간 효과다.그리고 나서 이 이미지는 bloom이나 depth of field, heat haze or fuzzy glass 같은좀 더 세련된 알고리즘을 만드는데 사용된다.이 글에서는 효율적인 가우시안 필터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속성을 활용하는 방법과텍스처 조회texture fetch) 수를 줄이기 위해 선형 텍스처 필터링을 활용하여기본적인 가우시안 블러 필터 구현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수 있는 기술을 제시..

2016. 10. 19. 11:40

NGUI의 UIPanel의 속성에 따른 Shader File Name

shader 작업을 하다가 ngui의 특정 패널에 붙어있는 uisprite가 내가 지정해둔custom shader로 돌아가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다.그래서 아래와 같은 상황을 점검해 봤다. 1. UISprite에서 사용하고 있는 Atlas의 Material의 shader가 내가 만든 customSprite로 설정이 되어있는가? Yes2. 혹시 UIPanel내에서 shader를 직접연결하는 코드가 있는가? No3. 정말 내가 설정해둔 custom shader로 렌더링이 안되는가? Yes Frame Debug로 최종 렌더링시 지정한 shader를 쓰지 않는것을 발견. 실제 customSprite shader의 pixel shader에서 return fixed4(1,0,0,1)으로 결과값이 반영안됨.4. 다른곳..

2016. 10. 12. 18:11

Blur 1

이전에도 blur를 한번 정리한적이 있긴 한데 다시 보다보니 이전에 적어둔 글에서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처음부터 다시 r&d 하면서 정리를 하게 되었다. 블러링 방식은 크게 box blur와 gaussian blur 이 두가지로 나뉜다.box blur는 16box, 64box, 9cone 방식이 있고gaussian은 전통적인 gaussian 방식과 최적화시킨 SGX방식이 있다. 많이 쓰이는 9cone과 gaussian, 그리고 sgx만 간단하게 살펴보자 9cone blur9cone의 기본 개념은 현재점을 중심으로 상,하,좌,우,상좌,상우,하좌,하우 이렇게 기준점 + offset points(8) 값을 합치는 것이다. 원본 이미지 1/4 downsampling 한 이미지 1/4 downsampling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