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max plugin

반응형

기존에 만들어둔 exporter 붙이면서 변경된 환경 업그레이드.

기존 환경 : max 8, vs 2010

바뀐 환경 : max 2014, vs 2012


문제 1.

이전에 작성해둔 설정방법대로 했는데 안됨. vs에서 프로젝트 만들기에 선택은 되지만 실제로 안 만들어짐.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14 SDK\maxsdk\howto\3dsmaxPluginWizard 에 있는 

readme.txt 파일을 참고해 보면 아래와 같이 적혀있다.

1. Open the 3dsmaxPluginWizard.vsz file (in the 3dsmaxPluginWizard directory root) 

   in a text editor and edit the ABSOLUTE PATH parameter to reflect the new location of the 

   3dsmaxPluginWizard root directory. Do not add a backslash after the directory name.

Param="ABSOLUTE_PATH = [Absolute Path Location of 3dsmaxPluginWizard Root Directory]"

2. The version of Visual Studio you are using will determine what value to use for the 'Wizard' variable 

in the file 3dsmaxPluginWizard.vsz.

For Visual Studio 2010 use: Wizard=VsWizard.VsWizardEngine.10.0

For Visual Studio 2012 use: Wizard=VsWizard.VsWizardEngine.11.0

3. Copy the following files from the 3dsmaxPluginWizard root to the 'VC\VCProjects'

directory under your Visual Studio installation (e.g.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VC\VCProjects):

3dsmaxPluginWizard.ico, 3dsmaxPluginWizard.vsdir, 3dsmaxPluginWizard.vsz

If you are using Visual Studio Express Edition, you need to copy the files listed above to 

the 'VC\Express\VCProjects' folder.

4.  Make all files in wizard file folder to be writable and not read only. If this is not done, than visual studio may 

generate an error after creating the plugin project.

5.  At this point the 3ds Max Plugin Wizard project should appear under File menu:New:Projects:Visual C++ Projects

in Visual Studio.


문제 2. error MSB8020 발생.

vs버전이 안맞어서 그런듯. vc++ 업데이트와, 속성에서 타겟플랫폼도 고쳐봤지만 안됨.

결국은 maxsdk 모든 파일을 v100으로 검색해서 찾음.

...\3ds Max 2014 SDK\maxsdk\ProjectSettings\propertySheets

위 파일을 열어서 PlatformToolset을 고쳐주면 된다.


문제 3. 

h파일을 못찾으면 포함파일에 include를 추가해주고, lib를 못찾으면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실제 lib가 

있는 최종 폴더를 추가해 주면 된다.


문제 4. 

늘 거지같은 유니코드 문제... char대신 wchar_t 의 매크로인 MCHAR을 사용한다.


문제 5. 

실행시 어쩌고 저쩌고 .dll 실행 안댐 이러면 디버깅 쪽에 명령에 실제 exe 설정해주자.


문제 6. 

dll이 안떙겨와진다. 기존에 만들어둔 core 라이브러리는32비트인데 이건 max plugin은 기본 64비트.

기존 플젝을 64도 지원하게 고치는데 너무 피토해서 다시 복구시키고 맥스를 32로 수정하려고 삽질...max 2014는 64만 지원.

선택의 문제...전체플젝을 64지원가능하게 수정(api도 많이 바꿔야하고 어셈도 수정해야하고)......

그냥 맥스를 더 낮은버전(2013)으로 다시 깔아서 32를 지원하게 할까.....아..졸고민...

64로 통채로 바꾸고 싶지만 졸귀차늠이고...32로가자니..그것도귀찮지만 나중에는 결국 64도 해야할듯...고미고민.



Reference Link

- max export

- max export 기본개념 1234567

3ds 포맷 알아보기

3ds 포맷 사용하기

- 자체포맷 만들기 12, 3, 4, 5, 6,

'작업장 > Mgin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 archive  (0) 2017.11.27
14. character  (0) 2017.11.27
12. point, vector, ray, box, matrix, transform  (0) 2017.10.15
shader 구조를 대략 만들고 결과물을 띄웠다.  (0) 2016.06.17
static function 실수  (0) 2016.06.11
TAGS.

Comments